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AUTO] 스바루 장기 목표 발표. SUV 전기차 2020년 출시

by bruprin 2020. 1. 21.

BP's : 스바루가 한해 전략을 설명하는 ''SUBARU 기술 회의 2020'에서 올해 전기차 SUV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공개가 아닌 출시에 의미가 있는 것인데 

아직 SUV 부문의 전기차가 시작이라는 점, 보수적인 전략을 취해온 스바루가 공격적으로 전기차 부문에 나가는 것이 주목된다. 

세단형 전기차는 아직 가격 경쟁력이 없는데, 더 비싼 SUV 전기차를 내놓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건 테슬라 모델X를 보면 알 수 있을 것 같다. 

전기차를 선택할 때 더 비싸더라도 공간활용성이 높고, 배터리 용량이 큰 전기차를 선호하는 것.

기업 입장에서도 개발 비용이나 원가는 더 들겠지만 많이 팔린다면 SUV가 더 유리하다. 

휴대폰 부문에서 스마트폰 전환이 빠르게 진행된 것처럼 

전기차도 임계점을 지나면 빠르게 확장될 것 같다. 

아마도 2020년을 기점으로 큰 변화가 있어 보인다. 

자동차 업체는 전기차로 전환을 빠르고 부드럽게 해야하는 복잡한 상황에 처해 있다. 

올해 등장하는 전기차는 구색맞추기가 아니라 내연기관을 대체할 모델들이 등장할 것이다. 

현대차가 제네시스 GV80을 내놨는데도 주가가 움직이지 않는 것이 그런 이유가 아닐지.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했는데, 삼성전자가 옴니아로 대응한다든가. LG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이 아직 멀었다고 피쳐폰을 내놓는 대응을 한 것과 같은. 

그러고 보면 전략과 방향성은 기업의 운명을 결정하는데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우리나라에 진출하지도 않았으니 살 일도 없겠지만. 

스바루의 발표가 전기차 시장이 생각보다 빠르게 올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 중의 하나로 보인다. 

관련링크 : https://www.subaru.co.jp/press/news/2020_01_20_82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