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AUTO] 기아차 '텔루라이드' 2020 월드카어워즈(2020 World Car Awards) 선정

by bruprin 2020. 4. 13.

BP's : 자동차 상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 인정할만한 것은 워즈오토 10대 엔진상, 올해의 차 상(https://www.caroftheyear.org/) 정도이고, 

이외에도 다양한 상들이 있다.

하지만 어떤 상이든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과 경쟁을 해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1위를 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이번에 기아차 텔루라이드가 정말 잘 나온 것 같다. 

비록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지만. 우리나라 자동차도 이제 세계적인 수준에 올랐다는 것. 

세계 24 개국 86 명의 자동차 저널리스트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월드 카 어워드는 4 월 8 일 '2020 월드 카 오브 더 이어'에 기아 자동차의 SUV '텔루 라이드 (Telluride)'을 선정했다.

이번 월드 카 오브 더 이어는 29 개의 후보가 있고, 그 중에서 심사를 거쳐 텔루 라이드가 2020 년 대상을 차지했다.

기아차 부사장 겸 제품 부문 책임자 인 Thomas Schemera는 이번 수상은 고품질의 실용적인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팀의 노력 덕분이라고 밝혔다.

또한, EV (전기 자동차) '소울 EV'가 '2020 월드 시티카'를 수상했고, 기아 자동차는 2 관왕을 달성.

그 외에도 포르쉐 최초의 EV "타이칸'이 '2020 월드럭셔리카' '2020 월드 퍼포먼스 카 '에 선정됐다. 

그리고 마쓰다 "MAZDA3'가 '월드 카 디자인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됐다. 

관련링크 : http://www.worldcarawards.com/we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