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AUTO] BMW 엔비디아(NVIDIA)의 AI 로봇 플랫폼 'Isaac' 도입. 5 개의 AI 로봇 공장의 물류를 개선

by bruprin 2020. 5. 19.

BP's : BMW가 엔비디아의 AI(인공 지능) 플랫폼과 자동 운전 플랫폼을 적용한 AI 로봇 플랫폼 'Isaac'을 도입.

Isaac는 BMW의 자동차 공장에서 자율 AI를 이용한 물류 로봇으로 사용된다.

BMW는 Isaac 로봇 플랫폼을 사용하여 5종의 AI 로봇을 개발했다.

이 AI 로봇에는 NVIDIA Jetson AGX Xavier 및 EGX Edge를 이용해서 물류를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AI는 NVIDIA Quadro 레이트 레이싱 GPU를 탑재해, 일하면서 학습을 하기 때문에 사용할수록 효율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2차 산업에서 AI와 로봇의 활용은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 

기존 사람이 했던 단순 작업을 개선할 뿐 아니라, 숙련자들이 해결해야 하는 일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AI와 로봇은 사람의 역할을 완전히 대체하게 될까? 

전체는 아니더라도 상당부분 반복작업은 대체할 것 같다. 

물류 경우에도 최종 배송은 사람이 하게 되지만 그 중간 단계는 자동화로 대체되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투자대비수익이나 유지보수 등 다양한 부분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인간의 삶에 도움이 되느냐?에 대해서는 좀 회의적이다. 

하지만 이런 흐름은 어쩔 수 없는 것이고, 어떻게 적절하게 활용하고 대응하느냐가 중요해 보인다. 

관련링크 : https://www.nvidia.com/en-us/gt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