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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s : 전기차로 변환이 한꺼번에 진행되는 것 같다. 

그리고 이제 완전 전기차가 아니라 완전 내연기관이라는 말이 나와야 할 것 같은 분위기.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전기차 기능을 하는 모델들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폭스바겐은  48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신형 '골프'를 출시.

골프는 1974년 출시 이후 45년 동안 세계적으로 3500만대가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테슬라가 전기차의 대표 업체이긴 하지만 

후발 업체들이 워낙 빠르게 움직이고 있어서 시장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모른다. 

신형 골프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로 계기판을 바꾸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 

1리터 엔진 또는 1.5리터 엔진과 전기모터를 사용하며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장점은 배기량은 낮추고 전기모터로 출력은 그대로 유지한 것이 장점. 

전기모터만으로 구동을 하지 못하는 것은 아쉬운 점. 

아쉽게도 다른 자동차 업체들의 전동화가 조금 느리게 진행된다. 

관련 뉴스가 2019년에 나온 것인데 이제서야 차량이 출시되니 

이외의 고성능 가솔린 모델과 2리터 디젤 모델도 있다. 

관련링크 : https://www.volkswagen-newsroom.com/en/stories/the-new-golf-with-48v-technology-5004

골프 영상은 못 찾겠음. 

그래도 공식 유튜브 계정에 2021년 신년 영상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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