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VIDEO

[BP/IT] 아마존 스마트 디스플레이 '에코 쇼 15(Echo Show 15)' 공개

by bruprin 2021. 10. 7.

BP's : 아마존이 벽걸이형 스마트 디스플레이 '에코 쇼 15(Echo Show 15)'를 공개. 

기존 스마트 액자 시장은 이 제품 출시로 인해 많은 타격을 입을 것 같다. 

화면 크기는 15.6인치 1080p 해상도 터치 스크린. 

마이크와 전면 카메라, 측면에 스피커가 장착돼 있다. 

카메라에는 물리적 셔터가 있으며, 마이크를 끌 수도 있다. 

무엇보다 가격이 250달러로 연말에는 200달러 이하에도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다. 

AZ2 프로세서 탑재, 비주얼 ID 기능이 있어서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서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시할 수 있다. 

물론 이 카메라 기능은 끌 수 있다. 

알렉사와 연동하며, 알렉사 가드 카메라와 연동해 집 외부 상황을 볼 수 있고, 침입이 인식되면 알람을 주기도 한다. 

아쉽게도 국내는 출시되지 않고 올해 말 북미와 일본,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에 출시. 

사전 주문을 해야 미리 받아볼 수 있으며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기존 아마존 에코쇼 10과 비교해서 가장 다른 점은 탁상형 제품이 아니라 벽걸이형 제품이라는 점. 

코드가 있으며, 벽에 걸지 않고 스탠드를 쓸 수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화면이 작은 것이 아쉽지만 

벽에 걸고 명화나 사진을 슬라이드로 보여주는 스마트 액자 기능만 써도 충분히 가치가 있을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engadget.com/amazon-echo-show-15-161730394.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