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304

[BP/IT] 택배 스트레스 없는 - IoT 택배 포스트 BP's : 택배는 편하지만, 문제점은 내가 없을 때 온다는 것. 그래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이 추진되고 있지만, 불편하다. 가장 좋은 것은 누가 받아줄 사람, 공간이 있는 것인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일본 LIXIL가 IoT 택배 포스트를 개발. 이 제품은 인터폰 포스트 프레임, 무선 LAN 탑재 홈 유닛으로 구성돼 있다. 무선랜으로 연결돼 있어서, 카메라를 통해 누가 어떤 택배를 보내는지, 받는지 확인할 수 있고, 문을 여는 것은 비밀번호로 가능. 있으면 편리해 보이는데, 이게 가격이 26만6000엔이다. -_-; 안 팔린다에 한 표! 생각해보면 택배로 인해서 모두들 어떻게든 불편을 겪고 있으니. 좀 더 쉬운 방법은 없을까? 아마존에서는 최근 IoT 자물쇠를 만들어서 .. 2018. 9. 30.
[BP/IT] 아이폰 X 카드 수납 가죽 케이스 '페넥(Fennec)' BP's : 아이폰X에 맞는 가죽케이스를 고르는데 마음에 드는 것이 없었다. 좀 얇고, 티 안나고... 카드 수납이 잘되는 그런 케이스를 원했는데. 프리스비나 애플스토어에 가도 마음에 드는게 없고. 그러다가 교보문고에서 발견한 '페넥(Fennec)' 케이스 스마트폰 케이스 말고 다른 가죽 제품도 판매. 국내 업체인 것 같다. 아이폰 7,8, 7+, 8+용 케이스도 있다. 디자인은 같고 크기만 다른. 가격은 온라인이 5000원 정도 싸다. 급하면 오프라인으로. 딱 마음에 드는 제품. 지금 쓰는 알리익스프레스표 가죽 케이스가 닳으면, 아이폰 7+도 이 케이스로 교체 하려고 함. (문제는 가격이 3분의 1도 안되는데 알리익스프레스 케이스의 만족도가 100%에 가깝다) 페넥 홈페이지 카드가 들어가도 뚱뚱해지지 .. 2018. 9. 30.
[BP/WU] 어른을 위한 토미카1/43 '토미카 프리미엄 RS' 와 4D 토미카 BP's : 다카라토미가 어른을 위한 토미카1/43 '토미카 프리미엄 RS' 시리즈를 내놨다.이마트에 있는 어린이용 토미카가 아니라. 장식장에 진열해도 될만한 크기로 좀 잘만든 토미카(작은 토미카도 진열하지만) 토미카 프리미엄 RS는 자동차의 형태, 섬세한 도장이나 인쇄, 휠 디자인 등 세부 사항까지 전용 금형을 이용해 현실감 있게 재현한 자동차 모형. 자동차 이외에도 탱크, 항공기도 있다. 토미카는 패키지의 크기는 정해져 있어, 대부분 스케일이 약 1/60 이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람보르기니 LP 500 S는 98 × 24 × 47mm, 기존 모델은 69 × 19 × 33mm 이었다. 크기보다 디테일에 좀 더 신경썼다고. 정교하지만, 장식장에서 나와서 기존 토미카처럼 굴릴 수도 있다. 정교함과 장.. 2018. 9. 30.
[BP/AUTO] 닛산 해치백 'e 노트 니스모 S' BP's : 가족 여행을 갈 때가 아니면 작은 해치백 하나면 충분하다. 고성능이면 더 좋고. 일본은 도요타 천국이지만, 해치백은 혼다 'Fit', 닛산 'Note'도 인기. 우리나라 i30, 액센트 정도 크기인데 실용성이 아주 좋다. 좁은 도로, 주차하기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면 이런 차가 가장 쓸모있는 차. 노트 e-POWER NISMO S "를 추가 출시했다. 가격은 267 만 1920 엔으로, 레카로 시트 장착 차량은 294 만 1920 엔. 닛산이 해치백 'Note e-POWER NISMO S'를 출시. 노트의 고성능 모델이 노트 NISMO, 노트에 전기모터를 결합한 모델이 e-노트. e-노트 + 니스모에 추가 출력을 더한 S 모델이다. 신차는 전용 바디 보강, 전용 서스펜션 적용한 '노트 e-PO.. 2018. 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