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고프로 히어로 3 국내 출시.

by bruprin 2013. 2. 15.


BP's : 고프로 히어로3가 국내 출시됐다. 가격은 블랙 에디션은 599,000원, 실버 에디션은 469,000원, 화이트 에디션은 329,000원.
하우징과 마운트 등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들도 판매된다. 해외에서 직접 구입하거나 아마존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 정시 유통된다는 것은 사후지원면에서 편리해진다는 것..
가격은 블랙에디션 기준 미국이 399달러이기 때문에 세금이랑 이런 것 합하면 10~15만원 정도? 비싼 셈이다. 욕심은 40만원 전후에서 나오기를 바랬는데 좀 높은 것 같다. (판매상에서는 그래도 이윤이 낮은 것이라고 하겠지만)

2와 3간의 성능의 차가 너무 극명해서 세대교체가 아니라 다른 모델로 보일 정도다.

일단 무선랜 기능을 지원해서 프리뷰를 할 수 있다는 점, 무선으로 촬영 버튼을 누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다. 히어로2에서는 감으로 각도를 맞추고, 촬영히 버튼을 눌러야했기 때문에 무척 불편했다. 여러장면을 편집하기 위해 할 수 없이 장시간 촬영을 하는 경우도 많았다.

또, 화질면에서 많은 개선이 있었다. 야간 촬영분은 거의 사용하지 못했던 것에 반해, 야간에도 ISO를 높여도 꽤 볼만한 화질을 내준다.
일단 기존 고프로 사용자들은 모두 바꿔야 할 듯...

고프로를 보면서 신기한 것이 다른 경쟁 업체들이 있어도 이미 대명사로 자리잡아서 다른 제품들과 완전한 차별화를 하고 있다. 일단 기능면에서 하우징이나 기타 액세서리가 상당히 잘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제품으로 이동이 쉽지 않다. 다른 제품들과 달리 액세서리 역할이 절대적이기 때문에...이런 전략은 다른 기업들도 참고할만하다.


무척 작아졌다.


여러가지 액세서리가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헬멧 액세서리..


주요 액세서리 사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진다.



레저와 궁합이 잘맞아서 이런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필히 구매할 수밖에 없고...재미를 더 느끼려면 2~3대가 있어야 한다.


하우징 안전장치가 1단이 더 늘었다.



헬멧과 전면에 하나씩만 있으면 일단은 기본... 단 한대만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대를 구입해야 하는 것이 판매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


다양한 액세서리




LCD... 예전 아이리버 U10 같다.


이렇게 착탈이 가능...


구입해야겠다는 확신이..


프리뷰나 촬영 상태를 아이패드로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



확실히 작아졌다.


레드불과 협력을 많이 한다. 레드불, 고프로 모두 익스트림 스포츠에서 브랜드를 견고하게 할 수 있는 전략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