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차량용 주행영상기록기(블랙박스) 아이나비 FXD 900

by bruprin 2013. 8. 1.


BP's : JS이 차량용 주행영상기록기(블랙박스)를 왜 달지 않느냐고 성화였는데. 그냥 귀찮아서 놔뒀다가. 최근 '아 블랙박스 달아야 하는구나'라는 것을 체감하고 바로 장착을 하기로 했다.
제품은 아이나비에서 나온 FXD900. 차에 뭘 붙이는 것이 싫었기 때문에 디자인이 중요한 요소였는데 이 녀석은 꽤 괜찮게 생겼다. 2채널이라 후방도 감지할 수 있다.
직접 장착을 하려다가 상시전원 연결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전문점으로 이동. JS가 강추하는 올림픽공원쪽 밤도깨비샾으로 갔다.
JS의 철두철미한 성격을 잘 알기에 추천하는 곳으로 그냥 갔다. 그리고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그냥 '오셨어요' 한마디 하시더니 바로 장착 시작. '사진도 못찍었는데 -_-;' 그런데 너무 열심히 장착을 해주셔서 차마 '잠깐만요' 를 외칠 수 없었다.
프로의 기운에 눌렸다고나 할까? 2분이서 앞 뒤로 말 없이 척척 하시는데...'팀웍'이란 것을 다시 생각하게 만들었다.

일하시는데 귀찮겠지만 그래도 궁금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이것저것 물어봤다.
일단 고민하던 추가배터리를 통한 상시전원은 안하기로 했다. 추가 배터리 가격이 20만원이 넘지만, 주차시에도 녹화를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하려고 했는데

"할 수도 있는데요. 꼭 하실 필요 없어요. 그냥 배터리로도 하루 정도는 버틸 수 있고, 오래 정차하시려면 전원 빼놓으시면 되요"
- 방전될 수도 있다는데 괜찮을까요?
"방전 되기 전에 전원을 차단해요. 그리고 추가 배터리 용량도 크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돈 들이는 의미도 없고, 아직 완벽하게 장시간 상시녹화도 안되니 나중에 제대로 된거 나오면 하세요"

고민이 너무 간단하게 해결됐다.

- 어떤 제품 많이 하세요?
"소비자들 취향이지요. 대부분 자신이 원하는 거 가져오시는 편이예요. 이전에는 제품간 성능 차이가 컸는데 이제 알만한 제품들은 큰 차이 없어요"

- 최근에 많이 장착하시지요?
" 요즘들어 많이 장착하는 것 같아요. 이전보다 일이 많아졌어요"

- 주차시 뺑소니 같은 것도 다 잡을 수 있나요?
" 그것보다 어디에 주차하는지가 중요해요. 공공장소 같은데 가시면 CCTV 에 촬영 잘 되실만한 곳에 주차하시고, 지나가는 차들이 부딪힐 확률이 높은 곳이 있어요. 그런 곳은 피하세요. 경보 LED가 있으니 웬만한 차들은 다 주의해서 지나갑니다. 그리고 너무 믿으시면 안되요. "

작업 시간은 한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아주 깔끔하게 해결...

밤도깨비샵 http://blog.naver.com/mcd3294?Redirect=Log&logNo=150101015193 


후방충돌도 많기 때문에 2채널은 처음부터 생각...


빠르게 장착...숙련된 분들이라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었음.


전방과 후방의 배선은 이렇게... 고무패킹이 이렇게 쉽게 뜯어지는군...


트렁크에 연결...


숙련된 모습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한팀이신지 손발이 척척...


내가 하는 것은 불가능했군....


장착 완료...


매장에 간판이 없다.


작동 확인...


웬지 든든하다.


밤에 LED가 점멸한다. 키트처럼 왔다 갔다...


후방은 파란색 LED


GPS가 들어가 있어서 과속이나 사고위험 구간 음성안내가 같이 나온다.

성능은 좀 더 써보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