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갤럭시노트3, 갤럭시기어

by bruprin 2013. 9. 7.


BP's :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기어가 발표됐다. 최근 출시되는 다른 제품들처럼 제품에 대한 정보는 대부분 알려진 상황이다.  

삼성전자가 밝힌 주요 내용을 보면

갤럭시노트3
- 화면 크기 5.5 -> 5.7인치
- 배터리 3200mah
- 두께 : 8.3mm
- 무게 : 168g
- 메모리 : 3GB
- 펜 기능 늘어났음. 두 화면 띄워놓고 사용할 수 있는 멀티테스킹 기능 강화. 

갤럭시기어
- 1.63인치 oled. 10종류 시계 화면
- 1.9mp 카메라 탑재 (도촬 이외에 쓸모가 없을 듯)
- 음성메모
- 배터리 시간은 하루~이틀  

갤럭시노트1은 거의 유선전화기에 가까운 극악의 배터리를 성능을 보였지만, 2에서는 상당히 개선됐고, 3에서도 배터리 문제가 2보다 개선됐다고 하면 당연히 잘 팔릴 것으로. 
대부분 스마트폰업체들이 안드로이드 기기를 만들고 있지만 아직까지 가장 완성도 높은 제품은 삼성전자가 만드니, 선택 자체가 제한되어 있다.
갤럭시노트3의 판매량은 자체의 경쟁력보다 다른 업체들이 어느정도까지 낮은 가격에 삼성전자와 최대한 비슷한 수준의 제품을 내놓을 수 있을지에 달린 것 같다.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됐지만 실제로 쓸만한 기능은 몇 개 되지 않는 것 같고. 
배터리와 카메라가 얼마나 개선됐는지가 중요해 보인다. 그리고 여전히 고급스럽게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삼성전자 제품의 가장 큰 단점. 
아직 현재 위협할 만한 경쟁자는 보이지 않는다. 갤럭시와 달리 아이폰과는 용도가 다른 폰이고, 가장 큰 경쟁자는 가격이 낮아질 갤럭시노트2로 보인다.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은 좋아보인다.

갤럭시기어는 배터리 때문에 판매가 아주 힘들 것 같다. 스마트폰 하나 충전 신경쓰기에도 힘든 상황에서 배터리 시간이 하루뭐 길면 2~3일 정도 될 것 같은 이 제품을 위해 전기콘센트를 찾아 해메는 일은 너무 불편해 보인다.
이 갤럭시 기어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슷하다. 있으면 좋지만 충전하고 페어링하고 이런게 더 귀찮은 제품. 쓰는 사람은 열심히 쓰겠지만 대중화는 어렵지 않을까.

삼성전자 보도자료 : http://www.samsung.com/sec/news/productnews/2013/samsung-germany-samsung-mobile-unpacked-in-galaxy-note-3-galaxy-gear-publi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