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up?

새치기...

by bruprin 2008. 3. 2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카업계. 얼굴 작아 보이는 광각렌즈 장착 추세

그동안 화소경쟁, 슬림경쟁을 벌였던 디지털카메라 업계가 최근 들어 광각렌즈를 장착한 제품에 주력하고 있어 주목된다. 광각렌즈를 사용할 경우 같은 위치에서 더 넓은 풍경을 촬영할 수 있으며 얼굴도 상대적으로 작게 찍히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테크윈,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파나소닉 등 주요 디카업체들은 광각 제품을 늘리고 있다.
일반적으로 렌즈와 이미지센서간 초점거리를 표시할 때 35㎜를 기준으로 더 작으면 광각, 35㎜를 초과하면 망원이라고 표시한다. 초점거리가 짧을수록 화각이 넓어져 더 많은 풍경을 담을 수 있으며, 초점거리가 길어지면 화각이 좁아져 한번에 담을 수 있는 풍경이 줄어든다. 문틈에 눈을 가까이 대면 문 밖 풍경이 다 보이지만 멀리 떨어져서 볼수록 시야가 좁아지는 것과 마찬가지다. 35㎜ 기준 찍을 수 있는 화각은 정가운데를 기준으로 63도 정도이지만, 24㎜ 경우에는 84도 화각을 얻을 수 있다.
광각렌즈는 똑같은 피사체를 찍을 때 더 작아 보이기 때문에 셀프촬영에서도 얼굴이 작게 나오고, 공간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넓은 풍경을 찍을 때도 편리하다. 
그동안 컴팩트카메라 부문에서는 기술 및 비용 문제로 35㎜ 이내 렌즈를 장착했으나 최근 들어 선두업체를 중심으로 광각렌즈를 장착이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삼성테크윈은 24㎜ 광각렌즈를 장착한 NV시리즈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삼성테크윈은 28㎜ 렌즈를 장착한 ‘블루 L74와이드’로 대응해 왔으나 24㎜ 초광각 제품을 출시해 광각부문 선두를 달리겠다는 전략이다. 신제품은 개선된 얼굴인식 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제공한다.
파나소닉코리아는 광각렌즈를 장착 디카를 가장 빠르게 보급한 업체다. 주력제품인 'FX-36'은 25㎜ 광각을 지원하며, 출시된 지 2년이 넘은 'LX2'도 28㎜ 광각과 다양한 수동기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FX-100', 'FX-33' 등 다른 제품도 28㎜ 광각을 지원하고 있다.
호토시에서 판매중인 리코카메라도 광각기능으로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끄는 제품이다. ‘R8', 'GX100', 'GR 디지털2’ 등 제품이 28㎜ 광각렌즈를 장착했다. GR 디지털2는 따로 판매하는 광각어댑터를 장착하면 21㎜ 초광각 촬영도 가능하다.
이외 세기카메라가 판매 중인 ‘시그마 DP1'도 28㎜ 광각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판매중인 ’익서스860is'도 28㎜ 광각을 지원하는 등 늘어나는 추세다.
삼성테크윈 관계자는 “그동안 컴팩트디카에 광각렌즈를 채택할 경우 초점거리가 짧아져 기술적으로 어려웠으나 신제품은 24㎜ 초광각을 지원하면서 슬림한 크기를 제공한다”라며 “소비자들이 광각을 선호하는 추세라서 디카업계간 광각렌즈 경쟁이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

대단한 아티클은 아니지만...

3일 전에 썼는데 다른 것들 때문에 밀려서 오늘 나가게 생겼다.

오늘 테크윈에서 보도자료가 나왔는데.

결국 보도자료 시점 이후에 나온 아티클이 되어 버린다. -_-;

에이 새치기 싫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