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joy/TV

[BP/TV] 왕좌의 게임 시즌 4

by bruprin 2014. 6. 12.




BP's :  미국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점점 더 스케일이 커지고,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참 신기하다. 
그 중에 HBO 드라마는 이제 급이 다른 작품들을 계속 내주고 있는 것 같다. 
소프라노스와 밴드오브브라더스에서 대단하다고 느꼈는데, 왕좌의 게임은 이제 매 시즌이 반지의제왕 수준의 내용을 담고 있고, 영화관에서나 볼 수 있었던 거대한 스케일의 전투와 세트, 컴퓨터 그래픽은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콘텐츠의 수준이다. 

HBO는 타임워너 계열의 케이블TV 업체인데, 미국은 공중파보다 케이블의 시청 비율이 워낙 높기 때문에, 이전에도 케이블 방송국의 영향력이 강했지만 HBO는 경쟁업체들을 압도할 정도로 매번 제작하는 작품들이 성공을 하고 있다. 

imdb에서 TV 시리즈 순위가 사라졌는데 9.5로 9.6인 브레이킹 배드와 1위, 2위를 번갈아 하는 것 같다. 

우리나라도 그동안 케이블TV가 영세해서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는데, 공중파가 제대로 역할을 못하고 있으니 최근 CJ계열이나 JTBC는 공중파와 큰 차이가 없는 영향력이 있는 것 같다.
나중에 IPTV를 통한 경쟁을 해야 한다면, 콘텐츠 경쟁력이 없는 공중파는 갈수록 약해지고, 콘텐츠를 차곡 차곡 쌓아가고 있는 케이블 쪽이 더 성장할 수 밖에 없다. 
지금 JTBC나 TVN이 거액을 들여서 드라마를 제작하는 것이 의미 없어 보이겠지만, 이게 누적되면 나중에는 아주 큰 차이를 만들게 될 것 같다. 




왕좌의 게임.

imdb 9.5/10
http://www.imdb.com/title/tt0944947/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wiki/%EC%99%95%EC%A2%8C%EC%9D%98_%EA%B2%8C%EC%9E%84_(%EB%93%9C%EB%9D%BC%EB%A7%88)


엔하위키 
https://mirror.enha.kr/wiki/%EC%99%95%EC%A2%8C%EC%9D%98%20%EA%B2%8C%EC%9E%8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