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보스 사운드 미니 자리를 노리는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블러스터 로어(ROAR)'

by bruprin 2014. 9. 18.


BP's : 음악을 듣는 방법이 오디오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뀌면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쓸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의 역할이 커졌다. 
스마트폰으로 그대로 들을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출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외장 스피커와 연결을 해서 쓰는 것이 편하다 
최근에는 PC도 노트북으로 대체되고, 태블릿 사용도 증가되면서 무선랜이나 블루투스 연동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들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소리는 화질과 같아서 고음질을 경험하면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쉽지 않다. 
이 부문에서 준비를 많이 해온 보스는 사운드 링크 미니 등 제품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보스가 이 부문에서 좋은 제품으로 꼽히는 것은 그동안 해왔던 작업이 시대 상황과 잘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작게 만들고, 소리는 최대한..

이전에도 보스 제품들의 크기는 작은 크기를 선호했다. 내부를 미로같이 만들어 놓고, 작은 크기 = 작은 소리 라는 편견을 깼다. 

이렇게 보스가 잘되고 있는 시장을 다른 업체들이 그냥 놔두지 않는다. 헤드폰 쪽에서 잘 하고 있는 업체들, 기존 오디오 업체들도 시대의 흐름을 읽고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삼성전자나 LG전자 같은 스마트폰 업체들도 스마트폰을 판매와 함꼐 이 스피커 판매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 

스마트폰에서 애플을 다른 업체들이 벤치마킹하는 것처럼, 이 휴대용 스피커 부문에서 소니를 비롯해 다른 업체들은 보스를 벤치마킹하고 있다. 
디자인이 같지는 않지만 그 본류는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를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크리에이티브에서 출시한 이 '로어'라는 제품도 그런 제품 중 하나. 아직 국내는 출시되지 않은 것 같은데 가격이 150~190달러 정도다. 
사실 나는 크리에이티브, 알텍렌싱 등 브랜드에 대한 무한 신뢰도가 있다. 

PC-FI를 구축하면서 바꿈질 할 때. 결국 정착한 제품은 크리에이티브와 알텍렌싱이었다. 지금 PC에 사용하는 제품도 알텍렌싱 ATP-4인데. 요즘도 많이 놀라고 있다. 
가격을 감안하면 최고 수준인 듯...

사실 최근 나오는 제품들이 이전만큼 좋은 소리를 내주지 못하는 것 같다. 

크리에이티브는 기가웍스, 메가웍스 등 시리즈들이 괜찮았고, 이후 구입한 다른 스피커들도 나쁘지 않았다. 

사실 10년 전에도 크리에이티브는 이런 휴대용 스피커를 만들어 왔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아닌 MP3플레이어를 겨냥했고, 브랜드 때문인지 항상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했다. 
PC 사운드카드가 없어지면서 사운드 블래스터 브랜드가 약해진 것처럼..

이번 사운드블러스터 로어는 많은 준비를 한 것 같다. 













5개의 스피커 드라이버를 내장하고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면에 고역 용 드라이버가 2개, 윗면에는 우퍼가 1개, 측면은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2개 탑재되어 있다.
내부에 낮은 중음의 앰프와 고음 앰프 2 개를 탑재 한 바이 앰프 설계되어 있다.

중저음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쓴 듯.


스피커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충전식 6000mAh라는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해 최대 약 8 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외부 기기의 충전 출력도 USB 케이블로 가능하다.

음성 통화용 마이크도 탑재되어 스마트폰과 Bluetooth 연결되어있는 경우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하고, microSD 카드 슬롯도 있다.
내장 마이크 음성 녹음이나 Bluetooth로 음성 통화를 microSD 카드에 녹음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에게 좋을 듯) 


Bluetooth 연결 페어링도 최대 8대 기기까지 가능하다.
USB 케이블을 통해 PC와 연결하거나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를 사용한 아날로그 연결도 가능하다. PC에 연결하면, 음장모드도 제어가 가능한데, 이건 스마트폰 앱으로 하게 해야했을 것 같다.

아무튼 이 시장에 뛰어드는 업체들이 많아지니, 이제 가격도 좀 더 내려갈 것 같다. 고급 제품이 200달러 전후에 있는데, 조금 더 떨어졌으면 한다.

보스 사운드 링크 미니와 이 사운드블레스터 로어 둘 중에 뭘 구입할 것인가? 라고 생각해본다면..
음..가격 차이가 50달러 이상 난다면 사운드블레스터 로어, 큰 차이가 없다면 역시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를 구입할 것 같다.
다른 부분도 마찬가지이지만 음향쪽은 아무래도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그래도 다른 업체들은 사운드링크 미니 베끼기에 급급한 것 같은데, 크리에이티브는 이번 제품에 나름 신경 쓴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