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명작 드래곤 퀘스트5 스마트폰으로

by bruprin 2014. 12. 8.



BP's: 울티마를 먼저 시작 했다면 아마도 최고의 게임으로 울티마를 꼽겠지만, 내가 처음으로 한 RPG 게임은 파이널판타지3, 드래곤퀘스트5였다.
사실 드래곤퀘스트는 4부터 하긴 했는데, 제대로 한 것은 5부터다.  

당시는 드래곤퀘스트는 정통파, 파이널판타지는 정통에서 조금 벗어난 게임으로 치부됐는데, 나의 비주류 성향이 FF를 선호하게 만들었던 것 같다. (하지만 FF는 4부터 인기를 더 끌고 나중에는 불가능할 것 같았던, 에닉스의 합병까지 하게 된다) 

최근 스마트폰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고전들의 리메이크가 이어지고 있다. FF3, 드래곤퀘스트 시리지도 마찬가지인데, 기다리던 DQ5도 발매일이 결정됐다. 12월 12일, 1800엔, 
FF3가 아이패드용으로 나왔을 때도 잘했는데, 이번에도 어쩔 수 없이 팬의 입장에서 한번 더 플레이 해야할 것 같다. 

드래곤 퀘스트 V 천공의 신부'는 아버지 파파스와 함께 세계를 여행하는 소년이 '하늘의 용사'를 찾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TV아사히에서 드래곤퀘스트를 주제로 토크쇼까지 열렸다고 하니 일본에서는 국민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게임의 특징 중 하나는 게임 주인공이 결혼상대자를 선택한다는 것이다. 전체적인 이야기에 큰 변화가 있지는 않지만. 한번 결정하면 되돌릴 수가 없기 때문에, 매번 고민을 하게 된다.

아 DQ는 OST가 명곡이다. 인정하기 싫지만 FF보다 좋다. 
















슈퍼패미컴용 드래곤퀘스트5 플레이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