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유튜브 1080p 60프레임 재생지원의 의미. 트위치 견제?

by bruprin 2015. 5. 27.



BP's : 구글이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에서 60프레임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을 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발표와 함께 공개한 것은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이다. 다른 사람이 하는 게임을 마치 자신이 게임을 하는 것처럼 볼 수 있다는 점. 

움직임이 많은 게임 플레이 영상도 대역폭만 보장되면 뚝뚝 끊김 없이 볼 수 있다. 

높은 프레임을 지원하면 재생 속도를 조절하거나 이전 영상을 찾을 때도 쉽게 볼 수 있다. 


인터넷 방송에서 게임 부문의 시청률은 높은 편이다. 지난해 아마존이 게임 전문 동영상 서비스 트위치를 9억7000만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는데. 아마도 TV 시장 세계정복을 노리고 있는 구글 입장에서는 이게 타격이 좀 컸던 것 같다. 이후에도 게임 방송 쪽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번에 1080p 60프레임 지원도 트위치를 견제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최근들어서 아마존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데, 구글을 견제할 수 있는 것은 애플도 마이크로소프트도 아닌 아마존이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사업에 접근하는 방식이 애플과 MS와 전혀 다른 큰 일?을 내는 스타일이고. 클라우드 부문의 AWS는 구글에게 아주 위협적인 존재다. (클라우드에서 밀릴 줄은 구글에서 전혀 예상을 못했을 것 같다)


서로 견제하는 상황에서 더 좋은 서비스가 나오는 것 같다.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도 견제할 수 있는 형태가 되어야 하는데. 점점 네이버가 더 커지는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youtube.com/html5

http://youtubecreator.blogspot.jp/2015/05/60fps-live-streaming-on-youtube-in-html5.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