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공포영화를 능가하는 공포게임 - UNTIL DAWN 참극의 산장

by bruprin 2015. 6. 10.



BP's : 공포영화와 무서운 이야기에 심취해 있던 때가 있었다. 아니 상당기간 동안 이런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들에 관심이 있었고. 

어릴 때는 존카펜터 사단에 들어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하는 고민을 진지하게 하기도 했다. (어쩌면 그 때 과감하게 선택을 했어야 하기도 -_-;)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그런 것들이 너무 싫어졌다. 

아마도 실제로 발생하는 사건에 대해 깊숙히 노출 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지면서, 감당하기 힘든 일들을 겪은 것이 그런 영향을 준 것 같다. 

가상이나 있을만한 일이 아니라 있는 일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그런 것들은 영화나 소설에서 나오는 것처럼 극적이지 않았다. 그냥. 화가날 정도로 담담했다. 

그리고 그런 것들이 정서상으로 나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오히려 멀리하게 된 것 같다. 


그래서 최근에는 무서운 영화나 이야기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멀어졌는데. 가끔 호기심이 다시 생길 때가 있다. 

새로운 형태의 이야기에..


공포게임의 경우가 그렇다. 영화와 달리 더 실감나는 상황을 만들고, 최근 게임기의 그래픽은 영화와 비교해도 어떤 면에서는 더 사실적이다. 

플레이스테이션4 용으로 나오는 이 언틸 다운 - 참극의 산장은 아예 인터렉티브 영화를 표방하고 있다. 


과거 메가드라이브 CD 게임인 나이트트랩이나 슈퍼패미컴용 클럭타워 경우에는 상상력을 자극하거나 오히려 우스꽝스러웠는데. 이제 이런 공포게임들은 그런 수준을 한참 넘어섰다. 

아마 오큘러스 리프트 같은 HMD와 결합하면 그 위력은 배가 될 것이다. 


관련링크 : http://www.jp.playstation.com/scej/title/untildawn/entrance.html


언틸다운 참극의 산장 예고편 (공포영화 수준의 장면이 있으니 주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