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도요타 - 하이브리드에 이어 개인용 이동 수단 시장 공략

by bruprin 2015. 11. 28.



BP's : 최근 자동차 업체들이 집중하고 있는 개인용 이동수단. 현재 배터리 용량과 가격은 자동차를 대체하기에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 

하지만 바이크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한번 충전에 100km 정도 주행이 가능한 바이크는 만들 수 있다.


도요타와 닛산, 혼다 등 일본 업체들이 이런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데, 실제 테스트를 하고 있으니 내년부터는 판매되는 제품이 나올 것 같다.

도요타 i-ROAD는 삼륜 전기 바이크라고 할 수 있는데, 문과 천장이 있어서 비와 바람을 막을 수 있다.


현재 도쿄 내에서 100대 정도가 시범 운행되고 있는데, 이동의 편리함 뿐 아니라 주차의 편리성 때문에 호응이 좋은 것 같다.

1인승만 나와 있는데, 뒷자리에 한명 더 탈 수 있는 2인승도 나온다고 한다. 


가격이 얼마일지가 관건이겠지만. 바이크 보다 훨씬 안전하고, 비와 바람을 피할 수 있으니...유용해 보인다. 

특히, 주차 부문에서 일본이나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 같은.


해외 업체들이 이렇게 개인용 이동수단에 빠르게 준비하고 있는데, 아직 우리나라 자동차 업체들은 이런 부분에는 약한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toyota-global.com/innovation/personal_mobility/i-ro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