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HW,SW 수명주기의 불일치 - MS 2016년 1월 12일 이전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by bruprin 2015. 12. 29.





BP's : 지난해 윈도XP 지원종료 이후 SW지원종료에 대한 이슈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여기에 내년 MS가 2016년 1월 13일에 구형 익스플로러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고, 

구글도 윈도XP 크롬 지원을 중단한다.

제조사들은 취약점 공격이 다양해지면서 이전 세대 아키텍처로 설계된 SW의 보안성을 패치만으로 담보할 수 없다는 것이다. 


1월 13일 종료되는 윈도 익스플로러는 윈도 플랫폼에 따라 다르다.  

복잡하지만 결국 윈도 익스플로러 10, 11로 이동하라는 것. 


예전에도 이런 문제들은 있었는데. HW의 수명주기가 점점 길어지면서 SW가 이를 뒷받침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 같다. 

10년전 구입했던 PC들도 쌩쌩돌아가고 게임이나 동영상, 사진 편집 등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별다른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예전에는 2~3년 마다 한번씩 PC를 업그레이드 해야했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SW, OS도 업그레이드 할 수 밖에 없었다. 

지금도 주력PC는 윈도7을 쓰고 있는데, 윈도10으로 바꾸는 것이 너무 귀찮다. 


익숙해지면 물론 윈도10이 편하겠지만. 거기까지 이동하는것이 귀찮은..


SW업체들의 딜레마도 그런 것 같다. 마냥 구형 SW를 업데이트 해주기에는 인력과 시간이 너무 많이 들고. 위험부담은 또 자체적으로 안아야 한다. 

결국 구독방식이 정착되면 이런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해주겠지만. 거기까지 가기에는 많은 설득과 타협이 필요할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microsoft.com/ko-kr/security/default.asp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