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이제 문서 작성을 할 때를 빼놓고는 PC를 켤 일이 없다. 대부분 검색이나 게임, 유튜브를 태블릿으로 하다보니 PC를 한대 더 사는 것이 아니라 아이패드를 한 대 더 사는 것이 효율적이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가격이 더 떨어져서 10만원만 줘도 살 수 있는 제품들이 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비해 몇 배나 비싼 아이패드를 사는 이유는 딱히 꼬집어서 말하기 어렵지만 원하는 작업을 부드럽게 해준다고 해야할 것 같다. 

가장 단순하게는 가상 키보드로 하는 검색부터 페이지 넘김. 웹서핑 등... 


안드로이드에서도 안되는 것은 아닌데, 같은 크기의 두 종류의 제품이 있으면 아이패드를 잡게 된다. 

물론 기능적인 차이는 적다. 


하지만, 페이지 전환의 뭔가가 답답하고, 부드럽지 않다. 

이게 최신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아니라서 그런가? 했는데, 그런 것도 아니다. 


가격대 성능비는 확실히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우위지만... 사용성에서는 아이패드쪽이 내게는 편하다. 


P.S 윈도 태블릿은 언제 충전을 한지도 모를 정도로 책상 서랍에 ㅠ ㅠ 

아이패드, 안드로이드는 일장일단이 있지만. 윈도 태블릿은 아직 그 역할에 맞게 사용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것 같다. 



기존 아이패드가 있는데도 왜 아이패드 프로 12인치가 필요한가? 라고 물어본다면 식탁에서 유튜브 볼 때



체감 화면 크기가 의외로 크다. 사용빈도 별로 본다면 아이패드가 스마트폰 이외에 가장 유용한 디지털 기기 같다. 



12인치 이상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갤럭시 뷰를 살까? 심각하게 고민 중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2016.11.20 0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ruprin 2016.11.20 1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떤 제품이 좋은지보다, 활용성에 따라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각각 장단점이 있고, 각 OS 성능이 상향평준화 됐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 꼭 낫다고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자신의 콘텐츠 활용 방식에 따라 고르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게임이나 업무용 앱 등이 어느 OS에 많은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콘텐츠를 직접 태블릿에 넣고 다니려면 외장형 디스크로 바로 인식하는 안드로이드가 편합니다.

      유튜브나 스트리밍 콘텐츠, 웹서핑이 주로라면 아이패드 쪽을 추천합니다.

      저는 작은 태블릭은 LG전자 7인치 V410을 쓰고 있는데,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성능은 갤럭시 탭S2나 아이패드 미니에 비해 부족하지만, 게임, 동영상 등 이동하면서 간단히 쓰기에 충분합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10만원 이하이기 때문에 현재 판매되는 대기업 태블릿 중에는 가장 가격대비 상품성이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2. 2016.11.20 1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