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69달러 컴퓨터 Pico8 on PocketC.H.I.P!

by bruprin 2016. 10. 7.


BP's : 휴대 게임기 형태 소형 컴퓨터, PocketC.H.I.P! 

업체에서는 9달러라고 컴퓨터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9달러는 본체를 뺀 CPU와 기본 보드 가격이고, 이렇게 4.3인치 터치 화면과 키보드를 탑재한 것은 69달러, 


칩은 1GHz ARMv7 프로세서와 512MB 메모리, 스토리지 4GB, 무선 LAN (IEEE 802.11b / g / n), Bluetooth 4.0이 탑재되어 있으며, 인터넷 접속과 간단한 게임이 가능하다.


이 칲을 써서 휴대용 컴퓨터로 만든 것이 PocketC.H.I.P다. 

CHIP에 디스플레이, 키보드, 배터리, 케이스를 더한 완제품. 소프트웨어는 6개 아이콘 등으로 구성된 간단한 홈 화면이 내장되어 있고, 터치 조작으로 터미널 텍스트 편집기, 파일 브라우저 등 응용 프로그램을 만질 수 있다. 


"PICO-8 '라는 게임 앱이 있는데, 프로그램을 코드 편집기 도트 단위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스프라이트 편집기 등으로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맵 편집기, 효과음 편집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자작 게임을 만들 수 있다. 


기본으로 1000개의 인디 게임이 수록돼 있고, 키보드로 게임을 할 수 있다. 게임을 하다가 중간에 편집도 가능하다. 

본체 상단에는 USB 포트 (표준 A × 1 마이크로 B × 1), 3.5mm 헤드폰 잭이 있는데, 헤드폰 잭은 영상 출력 단자와 겸용으로 선택할 수 있다. 


본체 하단에 연필을 꼽아 스탠드로도 쓸 수 있다. 

전원은 리튬 폴리머 배터리 (3.7V)로 약 5 시간 쓸 수 있으며, 충전은 USB로 한다. 


분명히 사도 안쓸게 분명한데 사고 싶다. -_- 


P.S 실제로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는데 홈페이지에 가면 바로 브라우저에서 소프트웨어를 바꿔가며 에뮬레이션 해볼 수 있다. 


방향키 Z,X 버튼 사용 

https://getchip.com/pages/pocketchip



관련링크 

https://getchip.com/pages/pocketchip 





모바일 유튜브

https://youtu.be/2vPpA5DI94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