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항공기 소재를 사용한 1.5kg 초경량 진공청소기 '랙티브 에어(RACTIVE Air) EC-A1R'

by bruprin 2016. 11. 12.



BP's : 가전 제품은 대부분 여성의 영역이지만. 청소기와 일부 몇 제품은 남성이 구입하는 제품으로서 성격으로 바뀌는 것 같다.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 선택하는...) 

다이슨이나 발뮤다 제품은 이상하게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


진공청소기도 예전에는 집에 하나 정도 였는데, 요즘은 용도에 따라 2대에서 3대까지 갖는 사람도 있다. 


샤프는 진공 청소기에 '드라이 카본'을 적용해 1.5kg  초경량 무게를 구현한 진공청소기 '랙티브 에어(RACTIVE Air) EC-A1R' 을 출시한다.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바닥 뿐 아니라 에어컨,, 냉장고 위까지 쉽게 청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본체 파이프 부분에 항공기 부품으로 사용되는 '드라이 카본'을 적용해, 무게를 기존 대비 약 40%로 줄였다. 

전체적인 무게를 줄이기 위해 배터리도 고효율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했다.  


디자인도 꽤 멋지다. 가전제품들도 이제 대부분 제품들 성능이 상향 평준화 됐으니, 디자인 그리고 차별화 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아내야하는 경쟁으로 바뀐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sharp.co.jp/corporate/news/161110-a.html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