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일본 지하철역 앞에는 도요타 크라운 택시가 줄지어 서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택시에 타보면 넓은 실내공간과 깔끔한 내부에 놀라고... 엄청나게 빠르게 올라가는 요금표를 보고 놀란다.
체감상 우리나라 택시요금 3배 정도 되는 것 같다. 장거리는 5배...
예전에 비행기 시간이 늦어서 우에노에서 하네다공항으로 간적이 있는데, 1만5000엔 정도 나왔던 것 같다. 저렴한 비행기 편도 가격을 쓴 셈....
도요타가 크라운을 대체할 차세대 택시 컨셉을 공개했다. 이미 일본 내 미디어를 대상으로는 시승행사도 진행.
영국 택시처럼 승객공간과 트렁크를 키운 것이 특징이다.
높이를 낮춰 타고 내리기 쉽게 했고, 1열 동승석과 2열 좌석을 모두 접을 수 있게 설계해, 휠체어 탑승자가 쉽게 탑승할 수 있도록 했다.
휠베이스는 2750mm.
세단과 SUV 장점을 결함한 모델이다. 사실 이런 형태의 차량이 가장 실용적인 것 같다. 우리나라에도 현대차가 출시한 라비타가 이런 형태인데...워낙 안팔려 후속 모델이 안나온.....(지금 나온다면 잘 팔릴지도)
SUV나 MPV도 실제로 타보면 실내공간이 세단에 비해 넓지 않다.
그리고 디자인 때문에 무조건 배척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차들이 실제로는 아주 유용한 차다. 처음에는 큰 매력을 못느껴도, 쓰면 쓸수록 진국인...
르노 캉구와 같은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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