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모든 기업들이 자사 지적재산권을 두고 법적 다툼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에 민감한 업체들이 있다. 

애플과 닌텐도가 그런 업체 중 하나. 어쩔 때는 너무 하는거 아닌가? 할 정도로 법률 다툼을 할 때가 있다. 

그런데 이번에 닌텐도가 제기한 소송은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닌텐도는 24일 자사 마리오카트에 등장하는 캐릭터, 카트 등을 사용하는 카트 업체 '마리카'를 부정 경쟁 행위, 저작권 침해 행위 금지 등을 이유로 손해의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도쿄 지방 법원에 제기했다고 밝혔다. 


닌텐도는 마리카가 자사 레이싱 게임 '마리오 카트' 약자인 '마리카'를 회사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고, 카트 대여 시에도 마리오 캐릭터 의상을 사용해 대여하고 있어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닌텐도는 이같은 행위가 부정 경쟁 행위, 저작권 침해행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소송을 제기한다고 밝혔다. 


문제가 된 마리카 홈페이지에 들어가봤더니 닌텐도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마리오카트와 같은 디자인의 실제 카트, 캐릭터 등을 사용하고 있었다. 

사업도 도쿄 시나가와에서 진행... 


구글에에서 검색하면 마리카 이미지들이 보인다. 

마리오카트 캐릭터들 옷을 입은 사람들. 


지난해 시나가와 근처에 갔을 때 도로에서 봤었는데, 그 때는 코스튬 플레이를 하는 것으로 생각했다 . 그런데 그걸 사업으로 하고 있었던 것... 

이 정도면 소송을 제기한 것이 합당해 보일 정도.


https://www.google.co.kr/search?q=%E3%83%9E%E3%83%AA%E3%82%AB%E3%83%BC&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iYpbykp6jSAhXDFJQKHblrB-kQ_AUICCgB&biw=1688&bih=805


닌텐도 제소 관련 링크 : https://www.nintendo.co.jp/corporate/release/2017/170224.html 


마리카 홈페이지 : http://maricar.jp/  홈페이지를 막은 것 같음.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