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W

[BP/IT] 앱 시장 동향에 대한 쉬운 접근.'앱 애니(App Annie)'

by bruprin 2017. 4. 10.


BP's : 시장조사업체 자료를 무조건 신뢰할 수는 없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볼 때는 확실히 도움이 된다. 

특히, 예전보다 제품수명과 유행 주기가 빠르게 줄어들었기 때문에... 

시장조사업체 역할이 중요하다.


회사에서는 이런 시장조사업체가 작성한 보고서를 유료로 구매하고, 시장조사업체는 그것을 가지고 유지한다. 

하지만, 이전까지는 시장조사, 분석, 보고서 작성에 대한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자료가 나와도 시장 흐름을 따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IDC나 가트너 겉은 업체들은 시장 집계는 한 분기 전 것을 발표하고, 예상은 그 다음 것을 전망하는데 이 것도 늦은 시점이 있다. 


반면 새롭게 생긴 시장조사업체들은 실시간, 거의 실시간으로 집계를 해서 시장 동향을 보여주는데, 앱 시장에는 앱애니가 이런 부분을 잘한다.


앱 애니(App Annie)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모바일 앱 분석 통계를 제공하는 업체다. 

자체 앱 분석 기술을 통해 앱 시장에 대한 분석 통계 자료를 제공


대부분 시장조사업체는 기업유료회원 대상으로 대부분 정보가 제한돼 있는데, 

일반 사용자도 무료로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물론 여기도 유료 회원과 차이가 있지만..이 정도만해도 동향을 충분히 알 수 있다.


무료로 알수 있는 주요 정보는 국가별(우리나라도 됨) 플랫폼에 따른 앱 부문. 


iOS, 애플TV, 맥, 구글 플레이, 아마존, 윈도 폰, 윈도 스토어 이렇게 가능하다. 

주요한 상위 앱, 퍼블리셔, 시장 규모는 유료회원만 가능하다. 

키워드 탐색도 가능하다. (유료) 


앱 시장 동향이 궁금한 사람, 개인 개발자들은 참고하면 좋은 서비스다. 

완전히 무료는 아니고, 회원을 가입해야하는데, 회원 가입할 때는 이메일과 회사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이 정도면 수긍할 수 있는 수준... 


앱애니 홈페이지 : https://www.appannie.com

iOS 무료 앱 순위 



iOS 유료, 수익 순위



구글 플레이 앱 순위 


윈도 스토어 앱 순위 



리포트도 있는데. 유료 또는 추가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