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시승

[BP/AUTO] 숨겨진 매력. 3시리즈 투어링, GT

by bruprin 2017. 7. 8.


BP's : 어떤 차가 좋냐? 어떤 차를 사야하냐?고 누가 물어보면. 용도와 예산을 먼저 확인한다. 

대부분, 아무런 감도 없이 '좋은 차'를 사고 싶어서 물어보는데. 그 범위가 너무 넓다. 


사실, 국내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난의 목소리도 많지만. 아반떼, 쏘나타, 투싼, 싼타페... 이 차중 고르면 후회는 없다. 

가격 대비 활용성에서 따라갈 모델이 없다. 

하지만, 만족도면에서 보면.... 역시 수입차 쪽에 관심이 가게 되고... 좀 찾아보게 되면 일본차에서, 독일차, 독일차에서 BMW나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주요 모델을 보게 된다. 


특히, BMW 3시리즈는 수입차를 타고 싶어할 때 보는 모델 중 하나인데. 선택할 때 갈등이 되는 부분은 실내공간이 아쉽다는 점이다. 

그런 부분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모델이 3시리즈 왜건 모델이 투어링... 그리고 3시리즈 GT다. 


두 모델 모두 2열 공간과 트렁크 공간이 상당히 넓기 때문에...공간에 대한 아쉬움을 줄일 수 있다. (2열 폴딩도 된다) 

패밀리카 용도로 볼 때는 GT가 더 낫다. 2열이 투어링보다 넓고, 머리 위공간도 남기 때문에 더 넓게 느껴진다...(프레임리스 도어도 차를 바꾼 느낌을 더해준다) 


하지만. 아무래도 무게중심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행성능 부분에서는 투어링 쪽이...(생각해보니 투어링 GT 같은 뜻 아닌가?) 


이 두 모델은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어서. 할인율도 높다. 

BMW코리아에서 더 많이 팔고 싶어서인지...옵션도 더 좋게해서 나온다. (같은 3시리즈와 비교하면 월등하다..) 

투어링과 GT 가치를 아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인기가 많아지는 것이 걱정이 될 정도의 차량. 


가솔린 모델이 없는 것은 아쉬운 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