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IT] LG전자 V30

IT/Mobile 2017. 12. 28. 00:00

BP's : V10은 화면이 두 개라 이전 스마트폰과 확연히 달라 보였는데, V30은 G6와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다. 

홈페이지에 보면 G6는 장점이 

FullVision 디자인전•후면 광각 카메라IP68 방수방진 Hi-Fi Quad DAC

V30은 영화처럼 찍는 시네 비디오 18:9 OLED 풀비전 Hi-Fi Quad DAC 이 장점으로 나와 있다.

광각 카메라는 V30에도 있고, 이 광각 카메라가 LG전자 G6, V30에서 가장 큰 차이라고 생각하는데, G6와 장점이 겹치는지, 이 부분은 세부 항목에만 표현돼 있다. 

(그러면 Hi-Fi Quad DAC는 왜 둘 다 있는지..) 

좀 더 쉽게 표현했으면 좋을 것 같다. 

내년 초반까지 LG전자 주력 제품이 될 것이고, 일본에는 이제 출시하기 때문에... 당분간 LG전자 모바일을 이끌어 가야할 모델이다. 

G6와 비교하면 장단점이 조금씩 다르지만, 가장 큰 차이는 완성도인 것 같다. 

딱 꼬집어서 이야기 하기 어렵지만 G6에서 부족한 부분이 상당부분 개선되어서. 만족할만한 상품성을 확보한 모델 같다.

카메라는 너무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다.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좋지만,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쓰도록 해서 몇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아니면 카메라에 대한 사용, 성향이 다른 계층에 맞춰서 카메라 앱을 몇 개로 제공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애플이 아이폰에 자동 기능만 제공하고, 나머지는 서드파티 앱을 통해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너무 많은 선택권을 주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아무튼 LG전자 모바일 제품들 완성도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으니. 내년 제품들은 정말 기대가 된다.

관련링크 : http://www.lge.co.kr/lgekor/product/mobile/smart-phone/productDetail.do?cateId=0210&prdId=EPRD.318023

LG전자 모바일 부문이 왜 이렇게 됐을까? 수장이 바뀌었으니. 이제 뭔가 변화를 기대해도 좋을 듯

주인장은 아주 마음에 들어한다. 왜 갤럭시나 아이폰을 안샀냐고 하니... 

본인은 LG폰이 좋다고. 

생각해보니 LG폰을 쓰는 사람 중에 계속 LG폰만 쓰는 사람들이 꽤 있다. 

왜 모든 부문에서 다양성을 주장하면서, 스마트폰은 갤럭시나 아이폰만 사야 하냐고 화냄..ㅋㅋ 

가상 버튼은 금새 적응 

가볍고 얇다.

후면 지문인식은 처음에는 호불호가 있었는데, 

이제 다른 스마트폰들도 많이 쓰는 듯

사진도 빠르게 촬영이 가능하다. 

광각 카메라가 있는 것은 장점. 

내년에는 카메라 4개인 모델도 나오지 않을까? 

표준, 2배, 3배, 광각 (셀피를 많이 찍으니 전면 카메라에 광각이 꼭 들어가야할 것 같음) 

이렇게 바뀌면 정말 디지털카메라가 위협 받을 듯. 

화면이 넓어서 웹서핑도 좋다. 

아 그런데...발열이 살짝 아쉽다. 

G6보다는 나아진 것 같은데. 이 것도 발열이... 

이건 테스트할 기회가 있으면 비교를 해봐야겠다.

 

V30으로 찍은 사진들. 

(참고로 주인장은 후면 카메라는 마음에 드는데 전면 카메라가 아쉽다고 함)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