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유튜브가 TV를 대체하고 있는 추세가 뚜렷해보인다.

특히, 유튜브 영상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TV보다 더 해상도가 높아지고,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영상을 보는 비중이 늘어 났으니.

절대적인 시청시간이 TV에서 유튜브로 넘어가고 있다.

기존에는 개인 방송, 소규모 그룹이 방송을 만들었으면, 이제는 대형 콘텐츠 제작사들도 유튜브로 수익을 낼 수 있고,

뮤직비디오 경우에는 이제 그 중요성이 완전히 유튜브로 옮겨간 것 같다.

유튜브 블로그에서 밝힌 올해 유튜브 순위를 보니, 그런 경향이 더 강하다.

사이가 억대 뷰를 넘어섰을 때, 정말 대단해보였는데(지금은 40억 뷰가 넘었다). 이제 K pop 뮤직비디오 상위권은 1억뷰를 넘는다.

블랙핑크 '마지막처럼'은 2억1000만뷰를 넘는다. 전통적인 방송 시스템에서는 불가능한 일이다.

뮤직비디오 이외 영상도 개인 영상보다, 전문 콘텐츠 제작업체들이 만든 콘텐츠들에 집중돼 있다.

몇 몇 개인 콘텐츠는 상위권에 있지만, 이제 기획부터, 연출, 편집까지 어느 정도 수준을 갖춘 전문 제작사로 옮겨가고 있다.

유튜브를 보는 사람들의 눈도 높아져 있으니, 2018년은 이런 경향이 더 강해질 것 같다.




1위는 우리나라 복면가왕과 같은 태국의 음악 프로그램 The Mask Singer 2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Top 10

1.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2. 방탄소년단 ‘DNA’
3. 방탄소년단 ‘Not Today’
4. 트와이스 ‘KNOCK KNOCK’
5. 방탄소년단 ‘봄날’
6. 트와이스 ‘SIGNAL’
7. 빅뱅 에라 ‘에라 모르겠다’
8. 찬열&펀치 ‘Stay With Me’
9. 엑소 ‘Ko Ko Bop’
10. 싸이 ‘New Face’


가장 많이 성장한 국내 K-POP 공식 채널 Top 10

9. KARD
10. GOT7


2017년 유튜브 최고 인기 공식 뮤직비디오 TOP 10(한국)

2017년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 TOP 10 (한국, 공식 뮤직비디오 제외)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