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엔비디아 등 기술 기업들은 중요한 주제를 모아서 연례 발표를 하는데
최근에는 그 주제가 모두 AI에 몰려 있다.
얼마전 열린 구글 개발자 회의 'Google I/O 2025'에서도 다양한 서비스가 발표되었는데
주목할만한 것은 AI 서비스 Gemini를 웹브라우저 크롬에 포함하는 ' Gemini in Chrome'.
구글 웹브라우저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웹페이지를 요약하고 콘텐츠 내용에 대해 질문하거나
대화를 통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Gemini in Chrome는 구글 툴바 Gemini 아이콘을 클릭해 Gemini에 질문을 입력하면
Gemini가 콘텐츠를 확인하고 답변하는 방식.
예를 들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알려줘'라고 입력하거나 음성으로 물어보면 관련 답변을 표시한다.
요약을 넘어서 반복 질문함으로써 보다 세세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챗 GPT를 비롯해 다양한 AI 서비스가 있지만
이렇게 웹브라우저에 탑재하면 AI의 활용이 광범위하게 확산할 수 있다.
구글 크롬의 점유율은 전 세계 60% 이상이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엣지나 다른 브라우저에 탑재하는 것과는 영향력이 완전히 다를 수 있다.
https://youtu.be/BBjM0SHg-aU?si=Z-N1dtPPjK0DuTBm
https://io.google/2025/explore/pa-keynote-3
Google I/O 2025: Accelerate your development with the Gemini API
Accelerate your development with the Gemini API Learn about the latest advancements in our Gemini models, including their built-in reasoning capabilities. Harness powerful tools for dynamic application development, and explore agentic AI solutions ideas an
io.google
https://youtu.be/OhseSogqix8?si=BalnIHkn0SEyEJw5
2025.05.26 - [Report] - [BP/RE] 웹브라우저 점유율 크롬 천하. 크롬 66%, 사파리 17%, 엣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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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uprin.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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