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겨울에는 자동차 배터리 성능이 빠르게 줄어들기 때문에, 방전이 안되도록 조심해야 한다. 

신기한 것은 예전 자동차보다, 요즘 자동차들이 방전되는 확률이 높다는 점이다. 

배터리를 쓰는 부품이 많아서 그런가? 

아무튼 차를 몇 일 안쓰고, 기온이 훅 떨어지는 날이면 더더욱... 

배터리 방전되면 보험사를 부르거나, 점퍼를 하면 되고. 요즘은 휴대용 점퍼기도 있기 때문에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무지하게 귀찮은 일이다. 

그래서, 배터리 용량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알면, 약해졌을 때 미리 미리 시동을 걸어둬서 방전을 피할 수 있다. 

캐딜락 브랜드 차량은 차량 배터리를 설정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어서 편하다. 이런 기능은 다른 브랜드도 쓰면 좋을 것 같다. 


시거잭에서 연결해서 사용하는 차량용 볼트 게이지가 있는데, 가격은 5000원~1만원 정도다.  

저렴한 것으로도 충분하니. 마음에 드는 것을 쿠팡이나 티켓몬스터, 지마켓, 네이버 같은 곳에서 검색해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구입하면 된다. 

'차량용 볼트 게이지'로 검색하면 수 많은 제품들이 나온다.

몇 개를 구입해서 차량 배터리를 체크하고, 들고 다니면서 다른 사람들 차를 탈 때도 체크해주는데, 의외로 배터리 전압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13V 이상이면 괜찮은 편, 12V 이하면 방전될 위험이 있으니 어느 정도 충전을 해주는 것이 좋다. 

소소하지만, 있으면 정말 편리한 제품이다. 

2016/03/12 - [IT] - [BP/IT] 자동차 배터리 확인 - 차량용 볼트 게이지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