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카

[BP/IT] 파나소닉, GF 시리즈 최신 모델. 소형 하이브리드 디카 ' GF10W'

by bruprin 2018. 2. 2.

BP's :  파나소닉이 GF 시리즈 최신 모델. 소형 하이브리드 디카 ' GF10W'를 공개. 

GF 시리즈는 1세대부터 써온 제품. 나는 1부터 3까지 써왔고, 지금도 GF3와 GX1을 가지고 있다.

파나소닉 GF시리즈는 스마트폰 보다 좀 더 나은 사진을 찍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당한 제품이다.

입문형 DSLR도 좋은 선택이지만, 아무래도 GF 시리즈가 크기가 작기 때문에 이쪽이 좋다. 

평소에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 사람은 조금이라도 작은 제품이 유리하다. 가방을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면 더더욱

반면 조금 부피가 되어도 들고 다닐 수 있으면, 캐논이나 니콘 입문형 DSLR에 기본 렌즈를 붙인 것이 좋다.

조금 더 욕심을 부린다면 소니 A시리즈도 있고, 다른 하이브리드 디카도 있지만... 아무튼 파나소닉 GF 시리즈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다른 제품이 있어도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편리한 제품이다.

GF3 이후 모델을 구입하지 않는 것은 지금도 충분히 작고(GF1, GF2, GF3까지 급격히 크기가 작아졌다), 20mm 렌즈와 조합이 너무 좋기 때문. 

GF3가 없었으면 이후 모델을 구입했을 것이다. (반대로 지금 가장 가격 경쟁력이 좋은 것은 GF3 이후 모델을 중고로 구입하는 것이다) 


GF10W는 회전형 LCD를 탑재해 셀카를 찍기 편하고, 동영상 촬영 기능이 강화돼 4K 영상을 찍을 수도 있다. 

12-32mm / F3.5-5.6 ASPH. / MEGA OIS"(35mm 환산 24 ~ 64mm), 'LUMIX G 25mm / F1. 7 ASPH.(50mm)' 렌즈 킷도 있다. 

GF시리즈는 이 두 렌즈만 있어도 대부분 사진을 커버할 수 있다. 다른 렌즈들도 있지만, 그러면 부피가 커져서 GF 시리즈 장점이 줄어든다. 

파나소닉이나 후지필름 카메라를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계속해서 기능을 개선해 새로운 제품을 내놓는다. 

그리고, 루믹스 시리즈는 지금까지 7대 이상 제품을 샀는데, 모두 다 만족스러웠다.  



관련링크 : http://panasonic.jp/dc/g_series/gf10/

아래 사진은 2017년 1월에 출시된 GF9. 동영상 기능 등 일부 기능이 GF10보다 낮지만. 

이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