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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s :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가 쏟아지고 있어서 선택지가 높아졋따. 

대전환점을 어떤 모델이 만들지.. 

어쨌든 자동차 시장도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바뀌는 전환점을 앞두고 있다.

혼다가 신형 하이브리드 세단 '인사이트(INSIGHT)'를 12 월 14 일 일본에서 발매. 가격은 326 만 1600 엔 ~ 362 만 8800 엔.

인사이트는 1999 년 11 월 3도어 해치백 스타일 2 인승 쿠페로 출시.

당시 5단 MT + 알루미늄 바디 등에 의한 경량화로 820kg 무게, 1.0 리터 VTEC 엔진 + 혼다 IMA 시스템을 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일본 기준 연비 35.0km / L 를 달성해서 화제가 됐다. (당시만해도 바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넘어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2009년 2월에 출시  2세대 모델은 5인승 5도어 해치백으로 상품성을 높였는데, 초기 도요타 프리우스를 위협하더니. 결국 패배. 국내에서도 떨이 판매를 한 흑역사가.(혼다코리아는 왜 그러는 것일까?) 

혼다가 상품성을 대폭 개선해 3세대 모델을 출시했다. 

신형 인사이트 차체 크기는 4675 × 1820 × 1410mm (전장 × 전폭 × 전고), 휠베이스는 2700mm. 

혼다의 차세대 플랫폼을 적용해 경량, 고강성, 저중심, 저관성을 목표로 개발된 새로운 프레임으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다. 

2세대가 경량화와 연비에만 신경써 너무 약했던 문제를 고강성 소재 사용으로 개선. 

보행자 보호의 관점에서 '팝업 후드 시스템'도 적용. 여기에 능동형 안전기능도 대거 적용됐다. 

파워 트레인은 엔진 직렬 4 기통 DOHC 1.5 리터 'LEB' +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SPORT HYBRID i-MMD'

엔진은 최고 출력 80kW (109PS) / 6000rpm, 최대 토크 134Nm (13.7kgfm) / 5000rpm 

모터는 최고 출력 96kW (131PS) / 4000-8000rpm 최대 토크 267Nm (27.2kgfm) / 0-3000rpm를 발생. 

엔진에 앳킨슨 사이클 기술 및 i-VTEC 기계적 마찰 저감 기술을 이용해 최대 열효율 40.5 %를 구현.

엔진과 모터를 구사 해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운전방식으로 판단해 3가지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 

EV모드와 엔진 드라이브 모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모드로 작동. 

연비는 일본 기준  최대 리터당 34.2km. (실제 연비는 20km/l 초반일 것 같다) 

일단 경쟁자들에 비해 강점은. 디자인이 멋지다. 

기존에 하이브리드차들은 공기역학만 강조해 못생기거나 너무 평범했는데, 

이 정도면 충분히 멋지다. 

프리우스는 이미 4세대로 빠르게 달려가고 있고, 현대도 아이오닉 2세대를 내놓을 예정이니. 하이브리드 모델 간 경쟁이 치열해질 듯. 

관련링크 : https://www.honda.co.jp/news/2018/4181213-insigh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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