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가와사키중공업이 고속 무인 헬기 'K-RACER(Kawasaki Researching Autonomic Compound to Exceed Rotorcraft)'를 공개. 

고성능 바이크 Ninja H2R에 탑재된 슈퍼 차저 엔진을 장착. 

메인 로터(직경 4m) 이외에 테일 로터 대신 좌주 날개와 프로펠러를 탑재한 특이한 형태. 

회사는 기존 헬기 형태로는 고속 무인 헬기를 만들기에 기술적으로 한계가 있어서 이런 방식을 채택했다고. 

이 방식을 사용해서 직진 비행에서 메인 로터의 부담을 양쪽 날개의 프로펠러가 분담해 고속 비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 헬기는 소방, 방재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그런데 이 헬기는 드론을 대형화한 것과 마찬가지라서 군사용으로도 충분히 쓸 수 있을 것 같다. 

공격용이 아니라도 순찰용으로 일정 구간을 오가면서 센서로 움직임을 파악하며, 무언가 감지했을 때 알람을 전송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 

무인헬기가 무인비행기와 다른 점은 일정한 위치에서 조사,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 

비싸지만 고장나도 조종사를 잃을 염려도 없다. 

미래 드론을 활용한 전쟁 시나리오나 재해 예방, 대응 상황을 감안할 때 이런 무인 헬기의 개발은 국내에서도 꼭 필요해 보인다.

관련링크 : https://www.khi.co.jp/pressrelease/detail/20201006_1.html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