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시장 추이를 볼 때 여러 가지 시장조사업체의 자료가 있지만
흐름을 확인할 때 Statista를 활용하면 좋다.
중요한 것은 시장 크기보다 흐름이기 때문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써보면서 VR, MR, AR 부문이 확실히 성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니
시장 기대치도 높았다.
유료 계정이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지만, 이 정도면 충분하다.
전 세계 증강 현실 (AR), 가상 현실 (VR) 및 혼합 현실 (MR) 시장은 2021년 307억 달러에서 2024년에는 3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2020년 AR / VR 헤드셋 판매량은 550 만 대로 예상되고, VR / AR 관련 기기는 소니 플레이 스테이션 VR과 페이스북 오큘러스 헤드셋이 이끌 것으로 전망.
대부분 VR 시장은 게임이 이끌고 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서 판매량이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
2019년 전체 VR 게임 기기는 280만 대가 출하됐다.
VR 헤드셋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고, 전 세계 게임 개발자의 약 37 %가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VR을 꼽고 있다.
관련링크 :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591181/global-augmented-virtual-reality-market-s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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