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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s : 푸조 스포츠 부문 '푸조 스포'가 2022년 르망 24시에 출전하는 하이퍼카 '푸조 9X8'을 공개했다. 

레이싱카로서는 이례적으로 리어윙이 없는 독특한 구조로 되어있고, 

동력 장치는 2.6리터 트윈터보 V6를 탑재해 최고 출력 680마력을 발휘, 전륜에는 200kW 출력을 내는 전기 모터와 900V 배터리를 탑재해 4WD로 작동한다. 

푸조는 모터스포츠가 자사의 DNA라고 밝히며 르망 24시와 WEC에 참전해 상용 차량에 탑재하는 기술의 개발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푸조는 1980년대 WRC에 참가하고 1985년 1986년 2년 연속 WRC 챔피언을 획득한 바 있다. 

2007년부터 2011년에는 르망 24시에 푸조 908로 참가해 2009년 우승했으며 르망 24시 통산 3번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푸조 9X8은 앞의 9는 푸조에서 최고 등급의 차량이며, 중간은 하이브리드를 의미하는 X를 이름에 사용했다. 맨 뒷자리 8은 하이퍼카를 의미한다고. 

레이싱카의 상징과도 같은 리어윙은 성능에 큰 영향이 없다고 판단해 제외하고, 대신 공기 역학적 부분을 위해서 후방의 다운포스를 낼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 

차체는

전장 : 5000mm
전폭 : 2080mm
전고 : 1180mm
휠베이스 : 3045mm

무엇보다 자동차에서 중요한 것은 디자인인데, 

푸조의 디자인이 좋아진 것은 알고 있지만, 이런 고성능 차량 영역에서도 

압도하는 디자인을 만들다니 대단하다. 

실내는 더 파격적이다. 마인크래프트나 로블록스, 레고에서 만든 것과 같은 느낌의 실내. 

기존 디자인 규칙을 완전히 깨버렸다. 

여기에 르망 24시에서 우승이라도 한다면 푸조의 브랜드는 또 다른 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도대체 푸조에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 

관련링크 : https://www.stellantis.com/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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