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IT] 밸브 '스팀 덱(Steam Deck)' 399달러부터 -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형태의 휴대용 게임기

by bruprin 2021. 7. 18.

BP's : 콘솔 게임기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마이크로소프트 엑시엑을 제외하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게임업체 밸브가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형태의 휴대용 게임기 '스팀 덱(Steam Deck)'을 공개. 

12월 발매 예정이고, 가격은 399달러부터. 

스팀덱은 밸브의 '스팀 OS'를 적용한 휴대용 게임기로, 스팀 계정으로 로그인해 기존 라이버리에 있는 게임을 

휴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사양은 Zen2 + RDNA2의 APU,

메모리는 16 GB LPDDR5.

스토리지는 64GB 부터 512GB.

디스플레이는 7인치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로 해상도는 1280 × 800, 60Hz.

PC게임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인터페이스는 2개의 아날로그 스틱, 디지털 패드(십자 키), XYBA 버튼 상단의 LR 트리거,

후면의 손잡이 버튼,  자이로, 또한 좌우 슬라이드 패드를 탑재.

마우스가 필요한 PC 게임도 프레이가 가능하다.

별매인 도크를 사용해 외부 디스플레이와 연동이 가능하다. 

크기는 298 × 117 × 49mm (가로 × 세로 × 두께), 무게는 약 669g

양 손으로 들고 하는 형태겠지만, 닌텐도 스위치보다 약 270g 무겁다. 

스팀의 라이브러리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장점을 가지고 있고,

가격도 최근의 아이패드, 아이폰 가격을 감안하면 저렴해 보인다.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구입이 안된다.

예약 주문을 하려고 하면 

귀하의 국가에서는 예약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뜬다  ㅠ ㅠ 

관련링크 : https://store.steampowered.com/steamdeck

Steam 덱 예약 FAQ

- 예약 수수료가 왜 있나요?
예약을 하는 주된 이유는 Steam Deck 인벤토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을 때 고객에게 공정한 주문 프로세스를 보장하기 위함입니다. 추가 요금은 구매 의향에 대한 더 명확한 신호를 제공하여 출시까지 이어지는 공급망, 재고 및 지역 유통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더 나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예약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예약을 제출하면 대기열에 넣습니다. 재고가 확보되면 예약 순서대로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언제 주문할 수 있나요?
2021년 12월까지 주문 초대장 발송을 시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예약을 주문으로 전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지만 가능할지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예약을 취소할 수 있나요?
예, 이 페이지에서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0일 이내에 취소하면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됩니다. 30일 후에 취소하면 예약 수수료가 Steam 지갑으로 환불됩니다.

- Steam Deck는 어느 지역에서 예약할 수 있나요?
미국, 캐나다, 유럽 연합 및 영국의 고객은 Steam Deck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확장된 지역 가용성에 대한 정보가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 몇 개의 Steam 데크를 예약할 수 있나요?
고객당 하나의 Steam 데크를 예약 및 주문할 수 있습니다.

- Steam Deck를 제때 주문하지 않으면 예약 수수료는 어떻게 됩니까?
예약금은 전액 환불됩니다. 최초 예약 후 30일 이내에 환불이 이루어지면 사용하신 결제 수단으로 환불됩니다. 최초 예약 후 30일 후에 환불이 발생하면 Steam 지갑으로 환불됩니다.

-Steam Deck를 예약할 수 있는 사용자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까?
Steam 계정은 유효한 국가에 있어야 합니다. 또한 예약 가능 시간의 첫 48시간 동안 계정은 양호한 상태여야 하며 2021년 6월 이전에 Steam에서 구매를 완료해야 합니다.

- Steam Deck를 사용하려면 Steam 계정이 필요합니까?
기본 Steam Deck 경험에는 Steam 계정이 필요합니다(무료입니다!). 게임은 Steam Store를 사용하여 구매하고 다운로드합니다. 즉, Steam Deck는 PC이므로 타사 소프트웨어와 운영 체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지금 예약할 수 없고 나중에 Steam Deck를 구매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Steam Deck를 위시리스트에 추가하면 일반 구매가 가능해지면 알려드리겠습니다.

- 예약 대기열은 지역입니까?
예, 예약 대기열 및 예상 주문 가능 시간은 각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 주문할 수 있게 되면 구매한 Steam 데크를 변경할 수 있나요?
주문할 수 있게 되면 예약한 Steam Deck 모델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Steam Deck 요금은 언제 전액 청구되나요?
예약한 Steam 데크를 사용할 수 있고 구매를 완료하면 요금이 청구됩니다.

- 예약 수수료가 내 Steam Deck 구매 가격에 포함되나요?
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