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재택근무가 확산하면서 집에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경향에 맞춰 파나소닉이 '큐비오스(CUBIOS)'라는 신개념 시스템 가구를 출시. 

기존에 있던 시스템 가구를 재택 근무로 바뀐 생활방식에 맞게 새로운 모듈 수납방식, 업무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바꿨다. 

무인양품에서 판매하는 수납용품을 쓸 수 있도록 설계하고 공동으로 마케팅도 진행한다. 

큐피오스는 부부가 함께 재택 근무가 가능한 원격 작업 공간을 집에 구성하는 것. 

자료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하고, 집안 곳곳의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설계했지만, 또 사무실과 달리 가정의 느낌을 해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했다. 

예를 들어 각 가구에 전원을 연결하기 쉽게 하고, 노트북이나 PC를 쓰기 쉽게 배치, 키보드 등을 둘 수 있는 서랍을 뒀다. 

의류도 좁은 공간에 최대한 수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칸막이 유닛을 활용해 거실에서 시양를 가리지 않으면서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했다. 

파나소닉은 코로나 19로 바뀐 일상의 공간을 새롭게 해석해 집에서도 생활과 업무를 같이 할 수 있는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추구한다고 밝혔다. 

재택근무 확산이 시스템 가구 시장도 바꾸고 있는 셈. 

기존 가구업체들은 사무실 또는 가정으로 구분해서 가구를 제작했지만, 코로나 19로 삶이 변화함에 따라

빠르게 대처하 것. 

우리나라 퍼시스나 일룸 같은 가구 업체드롣 이런 변화에 맞춰 신제품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 

관련링크 : https://sumai.panasonic.jp/interior/new/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