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BP/IT] 글로벌 웹사이트 순위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순 - visualcapitalist

by bruprin 2022. 3. 7.

BP's : 비주얼 캐피탈리스트(visualcapitalist)에서 방문객이 많은 웹사이트 50개를 인포그래픽으로 제작.

상위 3개 웹사이트(월간 방문)를 살펴보면

구글: 925억
유튜브: 346억
페이스북: 255억


상위 3개 웹사이트의 월간 방문 횟수는 1,520 억 회로 이후 47개 웹사이트를 합친 것보다 방문 횟수가 많다.

이 자료는 웹사이트 트래픽을 분석하는 SimilarWeb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했다.

3위인 Facebook의 방문객은 평균적으로 매일 사이트에서 34분을 보내고, 뉴스를 많이 접한다.

중국 검색 엔진인 Baidu(#7)는 11월 한 달에 56억 명의 방문자를 기록했다.

팬데믹 기간으로 순위가 오른 웹사이트도 있다. 화상 회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Zoom (#15)은 매월 27억 명이 방문하고 있다.

구글과 유튜브가 인터넷 세상을 지배한다고 봐도 무리가 아니다. 

구글이 모든 사업을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 시장을 지배한다고 봐도 된다. 

국가별로 보면 상위 50위 중에 미국 웹사이트가 27개, 중국이 5개, 일본이 4개. 우리나라는 네이버 1개. 

네이버가 시장 지배자적인 위치에 있지만, 글로벌로 보면 역시 다른 리그다.

관련링크 : 

 

The 50 Most Visited Websites in the World

Just three websites get 152 billion visits monthly, outpacing the rest of the internet. Here, we rank the most visited websites worldwide.

www.visualcapitalis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