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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News

[BP/AUTO] 당황스러우면서 파격적인 - 도요타 신형 크라운 공개

by bruprin 2022. 7. 19.

BP's : 도요타가 신형 크라운을 공개. 

완전히 바뀐 이미지로 

세단뿐만 아니라 크로스오버, 스포츠, 이스테이트 4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디자인만 보면 이게 무슨 차인지 전혀 모를 정도로 

이전 세대 크라운과 연계성이 떨어진다. 

아예 새로운 네이밍을 하는 것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 

신차는 2022년 가을부터 출시되고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엔진 또는 2.5리터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

가격은 사양에 따라 435만 엔~640만 엔(약 4350만 원~ 6400만 원)으로 

렉서스 브랜드보다 한 단계 낮은 수준. 

크라운은 1955년부터 출시된 도요타의 주력 세단으로 신형은 16세대에 해당한다. 

13~15세대까지는 디자인이 뭔가 과도기적이라고 느껴졌는데, 

이제 방향을 정한 것 같다. 스포츠로...

도요타는 

세단을 코롤라 - 캠리 - 크라운(일본 내수)로 하고 해외는 크라운 자리에 아발론을 배치하고 있다. 

그런데 이번 발표를 보니 아발론을 없애고 크라운 브랜드로 대체할 것 같다. 

차량의 선호도가 세단에서 SUV로, 그리고 스포츠성으로 이동하는 것에 맞춰서 대대적인 혁신을 한 것. 

아쉬운 점은 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같이 공개되기를 바랬는데 

하이브리드만 공개.

차량의 상품성은 여전히 좋다.

예를 들어 2열 선반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올리기 편하다. 

크라운이란 전통성에 너무 달라진 모습에 소비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이 간격을 채우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스포츠성을 강화한 차량들은 이미 시장에 많다. 

사실 이 정도의 차급의 차량은 다 좋다. 

각 브랜드의 플래그십이기 때문에 주요한 기능과 편의사양이 다 들어가 있고 

큰 차체가 주는 안정감이 훌륭하다. 

결국은 강섬의 문제인데, 이 크라운을 살 정도의 40~50대 오너들이 스포츠성을 강화한 변화를 받아들이는 지 여부가 판매량과 관련있을 것 같다. 

국내는 그랜저와 대결하는 모델인데 

그랜저의 상품성이 워낙 뛰어나니. 가격을 맞추지 못한다면 쉽지는 않을 것 같다. 

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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