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혼다, 도요타 등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늦었지만 전기차 시장으로 점점 이동하고 있다.
보수적인 업계인만큼 다른 기업에 비해 늦어서 시행착오를 겪겠지만
완전히 전기차 시장에 넘어오게 되면
특유의 내구성과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을 다르게 만들 수 있다.
특이한 것은 전기차의 선두 주자였던 닛산은 경영 체제가 혼란해지면서 전기차 시장 로드맵이 멈춰 있다는 것.
혼다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 중인 제5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서 전기차 'e:N2 컨셉'을 공개했다.
기존 혼다 차량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으로 샤프하고 강인한 라인을 사용했으며,
내부에는 디지털 콕핏을 적용.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등 드라이빙 성능에 집중했다고.
혼다는 이 차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재정의하는 전기차로 기획했다.
그리고 혼다는 전기차 부문에서 소니와 협력하기로 발표하고 '소니 혼다 모빌리티'를 설립했다.
이 두 업체의 시너지가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낼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한 변화가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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