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차 순위. 1위는 재규어랜드로버 이보크, 2위 BMW 3시리즈, 3위 아우디 Q3

by bruprin 2012. 10. 9.


BP's : 자동차를 구입할 때에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민해야 한다. 결정했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시선도 신경이 쓰인다. 
대부분 여성들의 경우에는 자동차를 미니, 비틀, 큰차, 작은차, 국산차, 수입차 정도로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 남성들도 여성들의 명품 브랜드에 대해서 무지한 것과 비슷하다. 최근에는 둘 다 잘아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기왕이면 여성들이 좋아하는 차를 구입하고 싶은 것이 남자의 마음이다.

국내에서는 여성들에게 아우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높고, 미니와 비틀은 대부분 호평을 받는 차종이다. 혼다나 도요타, 인피니티와 스바루 등은 제대로 읽지 않으면 국산차로 오인?되는 경우도 많다. 

오늘 재미있는 외신이 나왔는데, The 2012 Women's World Car of the Year Award 라고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는 차량 순위가 나왔다. 
나름 12개국에서 공정한 투표를 통해서 나왔다고 하는데 1위가 재규어 랜드로버의 이보크다. 

좀 의외이기는 했는데 왜냐하면 재규어랜드로버를 아는 여성들이 적을 것이라는 선입견(대부분 남성들도 구찌나 루비뷔통 정도는 알지만  토리버치나 콜롬보를 모르는 것과 마찬가지)과 SUV보다는 세단을 선호하는 일반적인 성향과는 반대되는 결과였기 때문이다. 
그만큼 이보크가 파격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는 반증인가? 

경제적인 차 부문에서 보면 혼다 시빅이 1위 폭스바겐 업도 끼어 있다. 아쉬운 것이 각 부문에서 우리나라 브랜드 들이 전무하다는 것. -_-; 

아무튼 종합 순위는 

1위 이보크 
2위 BMW 3시리즈 
3위 아우디 Q3  순....사실 이보크는 남자들이 봐도 반할만큼 이쁘다. 


Family car:
1st - BMW 3-series
2nd - Audi Q3
3rd - Ford Focus

Luxury car:
1st - Range Rover Evoque
2nd - Jaguar XJ
3rd - Audi A6

Sports car:
1st - Porsche 911
2nd - Jaguar XKR
3rd - Mercedes Benz SLK

Economy car:
1st - Honda Civic
2nd - VW Up!
3rd - Ford Fiesta

The supreme winner of the Women's World Car of the Year 2012 is:

Range Rover Evoque
2nd place - BMW 3-series
3rd place - Audi Q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