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삼성전자 2013년형 스마트TV 발표회

by bruprin 2013. 2. 19.


BP's : 삼성전자 2013년형 스마트TV 발표회 CES 2013에 이어서 국내 출시 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55인치 기준 가격은 500만원대(최상위 모델) 84인치 UHD TV는 4000만원대. 
OLED TV에 대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다. 상반기에 나온다는 내용을 윤부근 사장이 흘리는 듯이 말했고.
2012년형 TV에 장착해 2013년형 TV 기능을 하게 하는 에볼루션 키트는 4월에 출시. 원래 가격은 60만원인데 지난해 TV구입 고객에게는 30만원에 제공. 각 모델마다 4년씩 지원하니 2012년형 TV구입 고객은 총4번의 에볼루션 키트를 구입할 수 있다. 

그런데 이게 어느정도 효용이 있을지는 의문이다. TV가격은 빠르게 하락할 것이고, 하드웨어 차이도 커질 것인데...이전 삼보 체인지업 마케팅 할 때와 달리 시장이 너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전에 모두 발표한 제품이었지만 오늘은 좀 시간을 내서 기능을 직접 써봤다. 음성인식이 꽤 잘되는 것이 인상적이었고 , 이런 것도 가능할까? 하는 문장들. 
"주말에 볼만한 TV 프로그램" 등도 대부분 인식...동작인식은 이전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는데...아직은 조금 부족.... 실제로 자주 쓸 것 같지는 않다. 

오히려 이날 보니 55인치 TV가 너무 작게 보였다. 60인치나 65인치 정도가 되어야 적당할 것 같다는 생각. 물론 84인치가 있으면 더 좋겠지만. 집에서 볼 때는 60인치 정도면 프로젝터 없이 하나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P.S 현빈씨가 나온 드라마를 본 적이 없기 때문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직접 보니 잘생기긴 정말 잘생기셨다. 평소 화장 안하던 분들도 오늘 풀메이크업 하고 현빈씨를 보러 오심...


디자인은 올해 모델 정말 잘나왔다.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음. 
 


55인치 F8500 


까치발 스탠드...60인치 이상이 3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집중하기로 하는 것 같다. 


75인치....


84인치.....


셜록홈즈 영화 4k .... 


마음에드는 홈씨어터 환경...


현빈 등장.... 


음성인식으로 검색하면.....아래 추천 콘텐츠가 나온다...


현빈씨가 에볼루션 키트를 선보이고 있음. 


처음에는 TV 전원이 안켜져서 진행자 분 당황..





Q/A 인텔의 TV 시장 참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나중에 따로 여쭤봤는데..왜 인텔이 TV를 하려고 하는지는 알겠지만..잘 되기는 힘들 것...이라고....
우리의 강점은 TV시장을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 콘텐츠, 방송사업자까지 폭 넓게 이해하고 있는 것....


아이폰과 두께 비교...55인치 모델...


음성인식, 추천 기술을 쓰려면..셋톱박스와 연동을 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