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IT] 일 안하는 사람

IT 2013. 11. 27. 00:00



BP's : 회사에 있다. 일 안하는 사람. 정말 업무와 사람들 사이에 잘 숨어서 일을 안하는 사람이 어느 조직에나 있다.
얼마전 정부 유관기관에 있는 친구를 만났는데, 이와 관련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직을 5번이나 한 그는 몸값이 꽤 나가는 상태이고 종류별, 나라별?로 회사를 다 경험해 본 상태.

그래서 회사가 어떻냐고 물어봤더니 재미있는 대답을 했다.

"모든 조직에 일을 안하는 사람이 있자나. 그리고 그 공간을 일을 더 하는 사람들이 채워주고. 그런데 이 조직은 전부 일을 안해. 어떻게 굴러가는지 모르겠음' 

이라는 말을  -_-;

하긴 술자리에서나 친구들을 만나면 회사나 조직 내에서 일을 안하는 사람들 때문에 고통받는? 사례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런 분들은 어떻게 버틸까?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오늘 어떤 강연에서 어느 정도 답을 찾았다.

강사 : 여러분 회사나 조직에 일 안하는 분들 계시지요?

청중 : 예

강사 : 그분들 때문에 업무가 진행되지 않아서 고민이시지요?

청중 : 예

강사 : 그분들 일을 누군가 하시지요?

청중 : 예.

강사 : 그럼 그분들은 어디에서 오셨을까요? 갑자기 그렇게 되셨을까요?

청중 : ???

강사 : 학교 다닐 때 조별 활동 하면 안하는 사람들 그 때도 있었지요?

청중 : 예.

강사 : 그 사람들 어디 갔을까요? 산으로 들어갔을까요? 아닙니다. 회사 들어갔습니다. 여러분 옆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 꾸준히 회사 들어갑니다. 기존 분들이 일 안한다고 바꿔도 또 들어와요. 그러니 그런 외적 요소 말고 자신들이 바꿀 수 있는 변수들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_-;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