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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s : 매년 시장조사기간들의 향후 추세 발표를 유심히 들여다 봤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그 중에 제대로 맞는 것도 있고, 맞지 않는 것도 있고. 
발표는 하지만 지난해 발표한 것 중에 몇 개는 맞고 몇개는 맞지 않았습니다. 라고 말하는 시장조사업체는 없다. 
어떻게 보면 이런 시장조사업체와 컨설팅 업체의 연초 발표는 역술학 처럼 보이기도 한다. 

3D는 이제 옛날 기술같고, 4K는 아직도 멀어 보인다. 사람들이 새로운 기술을 기다리는데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막상 좋은 기술이라도 시장에서 받아들여질 준비가 안됐으면 더 이상 나아가지 않는다. 

컨설팅업체 맥킨지는 급변하는 IT환경을 이끌 10대 정보기술에 대한 보고서를 냈다.
0대 정보기술에는 사회 전반의 상호작용을 만드는 `소셜매트릭스', 기계와 장비 등이 센서를 탑재해 통신하는 `사물인터넷(IOT)',
대량정보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고급분석', 인터넷을 통해 자원과 제품을 서비스로 만드는 `모든 것의 서비스화',
`지식 업무의 자동화', `디지털, 아날로그 경험의 통합', `상거래의 전자적 진화', `정부, 헬스케어, 교육의 디지털 변화',
`30억명의 디지털 시민화', `쉽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등이 포함됐다.

IBM도 혁신 연례 보고서를 통해 앞으로 정보와 기기간 통신 기능이 확대돼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가 확장될 것이며, 정보 분석의 고도화는 과거에 불가능했던 문제들을 풀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IDC와 가트너는 클라우드, 소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분석학 등을 트렌드로 꼽았다. 각 업체 컨설턴트들도 다르 곳에서 뭐 나왔는지 힌트를 좀 얻었을 것이다. 
나도 예전에 그랬으니. 

그런데 이런 예측보다 더 믿을만한 것은 시장에서 얼마나 받아들여졌는지다. 

그래서 나는 연초 예측보다 연말 올해의 히트상품을 더 재미있게 본다. 
일본과 미국 등의 언론사에서 내놓는 10대 히트상품은 꽤 신뢰성이 있고, 타임지의 경우에도 연말 결산을 한다. 물론 그 중에도 '어 이건 아닌데'라는 것도 있는데. 
아니면 말고에 준하는 연초 예상보다는 훨씬 낫다. 

2013년 히트상품을 보니 생필품과 전자제품 들이 역시 많았다. 
8위의 레이캅은 우리나라 부강샘스의 자외선 살균 침구 청소기다. 일본 사업에 집중하신다고 사장님이 그러셨는데. 대단하시다 :) 
아 레이캅 정말로 좋다 ;) 

2013년 일본의 히트 상품 1~30위

1. 편의점 커피
2. 퍼즐 앤 드래곤
3. 아베노믹스 소비
4. 드라마:한자와나오키
5. 이세신궁,이즈모대사 
6. Nexus 7, 아이패드 미니
7. 아마짱
8. 레이캅
9. NON 후라이
10. 그랜드 프런트 오사카
11. 금 식빵
12. 욕실 곰팡이 제거제
13. 아이카츠!  아이돌 활동
14. 요나나스
     아이스크림 메이커
15. 나베(냄비)  큐브
16. Vegips
17. 알레그라FX
18. 발가락 세라피
19. 블루투스 스피커
20. 헬리수아 커피
21. 바람이 분다
22. 풀메이크 워셔블 베이스
23. 눈주름 마사지 기기
24. 고메 팝콘
25. 네일 스티커
26. antistax
27. Blendy 스틱 티 하트
28. ASOKO,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
29. 하야시 오사무
30. 후지산

출처 : http://www.kjc.or.kr/jpinfo/report.html?bid=japankreport&qry=read&no=41330

2012년 일본 히트상품 순위
출처 글로벌 윈도우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GWOMAL020M.html?ARTICLE_ID=2157920&BBS_ID=10

2012년 일본 히트상품 순위(1~15위)

순위

상품명

분류

개요

1

도쿄스카이트리

관광

ㅇ 세계 최고 높이, 일본 재건의 상징적 이미지로 등극

ㅇ 주변 호텔, 상권 매출 증대에 큰 공헌으로 1위 차지

2

LINE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ㅇ 유저 7000만 명, 스탬프 매출액 3억 엔 돌파

ㅇ 일본 스마트폰 인기를 대변하는 애플리케이션

3

국내선 저가항공

항공, 관광

ㅇ 가격, 서비스 기존 항공권 틀을 타파

ㅇ 필요한 서비스만 대가를 지불하는 시스템이 큰 인기

4

마루짱 세이멘

(マルちゃん正麵)

인스턴트 라면

ㅇ 튀기지 않은 생면 식감으로 라면계에 새로운 바람

ㅇ 8개월 만에 1억 개 판매 돌파

5

fitcut Curve

가위

ㅇ 물건이 가장 잘 잘리는 각도를 새롭게 발견

ㅇ 가위질에 대한 손맛 입소문 타며 250만 개/년 판매

6

JINS PC

PC 전용 안경

ㅇ 시력 불문 인기를 얻으며 75만 개/년 판매

ㅇ ‘청색광 대책’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

7

오사와리 탐정

나메코 재배 킷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ㅇ 게임 애플리케이션 캐릭터가 SNS상에서 큰 화제

ㅇ 2000종 이상 캐릭터 상품 개발, 관련 이벤트도 화제

8

메츠 콜라

탄산음료

ㅇ 메이저 콜라 강세 시장에서 21% 시장점유율 기록

ㅇ 콜라 최초 ‘특정보건용식품’ 지정으로 큰 화제

9

마치콘(街コン)

레크리에이션

(파티 문화)

ㅇ 전년 대비 10배 급증(1500회/년)

ㅇ 기업들도 속속 참가하며 경제효과 15억 엔 수준

10

흑맥주

알코올음료

ㅇ 메이저 맥주 기업들이 각각 신제품을 발표, 활성화

ㅇ 전년 대비 6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

11

시오코우지

(塩)

조미료

ㅇ 누룩소금, 일본 전통 조미료가 다시 한 번 히트

ㅇ 된장, 가공식품 메이커 속속 신제품 발표

12

N BOX

경자동차

ㅇ 경차 4위이던 HONDA 대약진

ㅇ 넓은 실내 공간 등으로 연간 20만 대 예상

13

Sonicare AirFloss

치간 케어

ㅇ 전동칫솔에 이은 치간 케어 제품 등장

ㅇ 고가(1만 엔 이상)임에도 대히트

14

MEYER

전자레인지 압력솥

압력솥

ㅇ 전자레인지 조리용 압력솥

ㅇ 참신성, 간편성이 입소문 타며 대히트(50만 개/년)

15

편의점 일본풍

스위츠

과자, 케이크

ㅇ 6개월 만에 900만 개 판매되는 히트제품 속속 등장

ㅇ 시니어층까지 구매층을 확대

자료원: 닛케이 트렌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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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유현 2015.03.27 19: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카츠(아이돌 활동) 시리즈 1기와 2기 캐릭터들 중 아리스가와 오토메(슈)는 두근두근 프리큐어의 요츠바 아리스(큐어 로제타) 변신전과 판박이이며,토도 유리카(유리)는 600년 전 드라큘라 백작의 후손으로서 수많은 소녀들을 협박을 하여 피를 빨아버리겠다고 윽박지르기까지 하고요.
    그리고 또,히메사토 마리아는 드림 아카데미(드라이카)의 아이돌이면서 캔디 캔디의 악녀 이라이자하고 비슷하다는 갈색 막대형 롤빵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고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