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스마트폰 차량 거치대

by bruprin 2014. 9. 7.


BP's : 어떤 차를 사야 하느냐?라는 것에 대해서 여러가지 기준이 있을 수 있겠지만. 내 경우에는 
일단 안전, 효율성, 그리고 인포테인먼트다. 
지금 자동차 업계는 혼돈의 시대인데, 아마 스마트폰 연동이 일반화되는 내년 정도면 신석기 시대에서 청동기 시대로 바뀌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애플의 카플레이를 탑재한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또는 카플레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적용한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으로 나뉘고...

전방충돌경고기능 또는 충돌저감 기능이 들어간 제품이 기존 차량과 선을 긋는다. 졸음운전을 방지 하는 기능까지 포함하면 사고에 대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기능은 스마트폰이 들어가면 훨씬 더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기능 중복 제품들을 하나씩 제거한 것처럼 차가 아닌 스마트폰 중심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그러나 바로 이런 차가 나올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다. 그리고 자동차는 다른 제품과 달리 쉽게 바꿀 수가 없는 제품이다. 
그래서 가장 쉬운 것은 우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차량 안에서 쉽게 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차량용 거치대가 다른 주변기기 이상의 성능을 가질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때문인데, 차 안에 뭘 붙이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그동안 거치대 없이 살았다. 
그러다가 아주 단순한 거치대를 발견하고, 혹시 알리익스프레스에 있나 확인해보니 국내 판매 가격의 절반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에 판매 중.... 그래서 주위 사람들에게 주려고 몇 개 더 주문했다. 

기능은 아주 단순하다. 자동차 송풍구에 붙여 놓고. 스프링의 탄성을 이용해 집개로 집는 형태.
처음에 우려했던 것은 통풍구에 장착할 때 흔적이 남는지 여부였는데. 재질이 말랑말랑해서 흠집 없이 잘 고정된다. 

운전 중에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지, 지지는 잘되는지 확인해 보니 이것도 OK 
최소한의 공간만 차지하고, 기능상으로도 만족. 

아이폰에서 갤럭시 노트까지 가능... 

알리익스프레스 : 

http://www.aliexpress.com/premium/car-smartphone-holder.html?ltype=wholesale&d=y&origin=y&SearchText=car+smartphone+holder&initiative_id=AS_20140905235136&isViewCP=y&catId=5093004


 


설명서 필요 없이 간단하다. 



이렇게 장착....90도 회전 



갤럭시 S3도 



노트도 잘 된다. 


강추 아이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