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미니밴 없는 나라

by bruprin 2014. 10. 26.


BP's : 미니도 좋지만 미니밴도 좋다. 언제나 차에 이것저것 잔뜩 싣고 어디론가 휙 떠나고 싶다. 바로 떠날 수는 없겠지만. 모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 자체로 마음이 편해지니. 
그런데 국내에 미니밴은 정말 없다. 
오히려 2000년대가 더 많은 것 같다. 이 자리를 SUV가 차지하고 있지만. 실제 SUV는 세단과 공간활용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 물론 SUV 2열을 접으면 넓은 적재공간으로 확보할 수있는데, 대형 SUV가 아니면 활용성은 좋겠지만 세단의 트렁크와 적재공간 크기의 차이는 크지 않다. 

현재 국내에서 구입할 수 잇는 미니밴은 쌍용차 코란도투리스모,기아차 카니발 두 종류 뿐이다. 올란도와 카렌스는 미니밴이라기 보다는 MPV로 봐야하기 때문에. 
그런데 코란도투리스모는 로디우스의 산소호흡기 연장선상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살 수 있는 미니밴은 카니발 밖에 없다. 

카니발 신형을 기아차 매장에서 한번 둘러봤는데, 잘만들기는 했는데 여전히 공간활용성은 혼다 오딧세이나 도요타 시에나보다는 좀 부족한 것 같다. 
그리고 4열은 정말 -_-; 4열을 살리려다가 다른 모든 부분을 포기해야해버린... 

오히려 구형 카니발이나 부식없는 트라제를 중고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놀랍게도 현대차는 국내 미니밴을 내놓지 않고 있는데, 이거 좀 어떻게 내줬으면 한다. 트라제는 너무 잘나온 미니밴이고 해외에서 판매량은 좋지 않았지만,. 
개선 모델을 출시하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가능성이 있을 것 같은데..

트라제는 사실 후속모델을 양산단계까지 고려하다가 중단했다고 한다. 
현대차 분들에게 트라제 후속 모델을 얘기했는데... "좋지요. 다 만들어 놨는데. 시장성 때문에 잠시 중단했습니다. 하지만 안만든다는 것은 아닙니다"라는 답을 들었다. 

오래간만에 구형 카니발을 타봤는데, 힘 부족과 덜덜거림은 좀 아쉽기는 했지만. 광활한 2열은 마음에 들었다. 역시 미니밴 한대 있으면 좋다. 



미니밴은 4인이 탈때 가장 좋은 것 같다. 



핸들은 신형보다 나은 듯  



스키장이나 캠핑장 가는데 딱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