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애플스토어가 다른점

by bruprin 2015. 11. 2.



BP's :애플스토어에서 좋은 것은 애플 제품이 아니라 지니어스 들이다. 물론 그 중에는 쌀쌀맞은 사람도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대해서 잘 모르는,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모르는 어르신들에게는 지니어스는 정말 탁월한 역할을 하는 것 같다. 


이게 무엇인지, 무슨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어떤 제품을 사야하는지도 조언을 해준다. 

쇼핑이 온라인 중심으로 넘어가고 최조 가격이 중요해지면서 제품을 살 때 이런 자세한 설명을 듣는 것은 이제 거의 불가능하다. 


오프라인 매장 직원들은 제품 설명을 해주기보다는 더 비싼 제품을 판매하려는 것 같고, 온라인에는 의도된 정보들만 가득해서 제대로 된 판단을 하기까지 소모적으로 검색을 해야한다.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더 싼 제품을 사야겠고, 오프라인 매장은 인건비와 매장임대료 충분한 마진을 확보하려면 온라인만큼 싼 가격에 팔 수 없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격 차이를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둘 다 충분히 장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그런면에서 애플이니까 오프라인 매장에 있는 지니어스들을 정직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게 아닐까?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모두 가격이 비슷하니 말이다.

아무튼 애플스토어는 안들어와도 이 지니어스 시스템은 다른 업체들도 적용했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