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코엑스에 현대차 아이오닉이 있어서 지나는 길에 살펴봤다. 궁금했던 차이기 때문에.
일단 전면 디자인은 뭐랄까.. 나쁘지는 않은데 그렇다고 호감이 가지는 않는..
오히려 측면과 후면, 측 후면을 잘 뽑아낸 것 같다.
실내는 아반떼 최고급형 분위기. 요즘 트림에 따라서 다른차라고 생각될만큼 차이가 심하다.
그래도 많이 신경쓴 것을 알수 있었고. 소재도 많이 좋아졌다. 예전의 그 저렴함은 많이 지운 것 같다.
실내공간은 1열은 충분하고, 2열은 넉넉하지는 않다.
트렁크도 멀티링크라서 그런지 좁고...
2열 경우에는 앉은키가 조금 큰 남성은 바로 머리가 닿을 것이다. 자연스럽게 자세를 낮춰야 함.
가격이 2289만원에서 2721만원이고, 선택사양 추가하면 300만원은 더 추가해야하는데... 쏘나타나 싼타페 기본형을 살 수 있는 가격이기 때문에...아이오닉을 선택할 수 있을지는...
연비 23km/l를 부각시키더라도 최근 휘발유 가격이 싸져서 큰 경쟁력을 얻지는 못할 것 같다.
배터리는 LG화학 리튬이온 1.56kWh..
그리고 이 차 아무리 찾아봐도 트렁크 용량이 없다. 700리터가 넘는다고 나오는데 이건 2열을 접었을 때 같고. 기본 용량이 아무리 찾아봐도 없음.
괜찮은 차가 나왔지만, 가격 때문에 뭔가 어정쩡하다. 2열 천장이 너무 낮은 것도...고민되는 부분...
언덕길 출발시...뒤로 밀리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 아마도 알고리즘 문제인 것 같은데. 가속 페달을 밟아도 브레이크가 풀리고 뒤로 밀리는....
계속 그러는 것은 아니고 일정 조건에서만 발생하는데. 아마도 이런 상황이면 대부분 사고가 날 것 같음.
P.S 사람들이 모두 아이코닉이라고 부름. -_-; 나도...
트렁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 기본 공간은 작다...
스티어링 휠은 최근 나온 현대차 중에 가장 잘 나온듯.
버튼 너무 복잡하다.
계기판.
센터페시아는 이런식으로 가기로 한 것 같다. 파란색 등 좀 어떻게 해주지...
기어 레버도 잘 만들었다. 앞쪽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도 가능...
측면....
색은 잘 어울리는데. 어떤 색이라도 그릴 쪽이 검은색이라...조로 처럼 안대를 한 것처럼 보인다.
깔끔하다.
디자인이 나쁘지는 않은데..뭔가..살짝 아쉽다.
그래도 1세대 하이브리드 전용 차량인데 꽤 잘만들었다.
언덕에서 밀리는 아이오닉
'Au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BP/AUTO] 나무로 만든 차 - 도요타 세츠나(SETSUNA) (0) | 2016.04.03 |
---|---|
[BP/AUTO] 모습을 드러낸 테슬라 모델3(Tesla Model 3) (0) | 2016.04.02 |
[BP/AUTO] 남자의 차? - 링컨 네비게이터 컨셉카 (0) | 2016.03.31 |
[BP/IT] SW로 움직이는 차 - 테슬라 모델 3 공개. 3만5000달러부터 (0) | 2016.03.23 |
[BP/AUTO]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 전기차와 PDA (0) | 2016.03.10 |
[BP/AUTO] BMW X5 (0) | 2016.03.05 |
[BP/AUTO] 현대차 쏘나타 (3) | 2016.02.27 |
[BP/AUTO] 닛산. 지능형 주차 의자? 공개 (0) | 2016.0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