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현대차 아이오닉

by bruprin 2016. 3. 20.



BP's : 코엑스에 현대차 아이오닉이 있어서 지나는 길에 살펴봤다. 궁금했던 차이기 때문에. 

일단 전면 디자인은 뭐랄까.. 나쁘지는 않은데 그렇다고 호감이 가지는 않는..

오히려 측면과 후면, 측 후면을 잘 뽑아낸 것 같다. 

실내는 아반떼 최고급형 분위기. 요즘 트림에 따라서 다른차라고 생각될만큼 차이가 심하다. 


그래도 많이 신경쓴 것을 알수 있었고. 소재도 많이 좋아졌다. 예전의 그 저렴함은 많이 지운 것 같다. 

실내공간은 1열은 충분하고, 2열은 넉넉하지는 않다. 

트렁크도 멀티링크라서 그런지 좁고... 


2열 경우에는 앉은키가 조금 큰 남성은 바로 머리가 닿을 것이다. 자연스럽게 자세를 낮춰야 함.

가격이 2289만원에서 2721만원이고, 선택사양 추가하면 300만원은 더 추가해야하는데... 쏘나타나 싼타페 기본형을 살 수 있는 가격이기 때문에...아이오닉을 선택할 수 있을지는...

연비 23km/l를 부각시키더라도 최근 휘발유 가격이 싸져서 큰 경쟁력을 얻지는 못할 것 같다. 

배터리는 LG화학 리튬이온 1.56kWh..


그리고 이 차 아무리 찾아봐도 트렁크 용량이 없다. 700리터가 넘는다고 나오는데 이건 2열을 접었을 때 같고. 기본 용량이 아무리 찾아봐도 없음. 

괜찮은 차가 나왔지만, 가격 때문에 뭔가 어정쩡하다. 2열 천장이 너무 낮은 것도...고민되는 부분... 


관련링크 : http://www.hyundai.com/kr/showroom.do?carCd1=RD029&WT.ac=direct_carkind_ioniqhybrid#showroom-cont-1379


언덕길 출발시...뒤로 밀리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 아마도 알고리즘 문제인 것 같은데. 가속 페달을 밟아도 브레이크가 풀리고 뒤로 밀리는....

계속 그러는 것은 아니고 일정 조건에서만 발생하는데. 아마도 이런 상황이면 대부분 사고가 날 것 같음. 


P.S 사람들이 모두 아이코닉이라고 부름. -_-; 나도... 



트렁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 기본 공간은 작다...



스티어링 휠은 최근 나온 현대차 중에 가장 잘 나온듯. 



버튼 너무 복잡하다. 



계기판.



센터페시아는 이런식으로 가기로 한 것 같다. 파란색 등 좀 어떻게 해주지... 



기어 레버도 잘 만들었다. 앞쪽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도 가능...



측면....



색은 잘 어울리는데. 어떤 색이라도 그릴 쪽이 검은색이라...조로 처럼 안대를 한 것처럼 보인다. 



깔끔하다. 



디자인이 나쁘지는 않은데..뭔가..살짝 아쉽다. 



그래도 1세대 하이브리드 전용 차량인데 꽤 잘만들었다. 







언덕에서 밀리는 아이오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