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킨들 중 가장 얇고, 가장 비싼 - 아마존 킨들 오아시스

by bruprin 2016. 4. 17.





BP's : 킨들이 처음 나왔을 때 8년전이다. 다른 곳에서도 전자책 리더를 내놨지만. 당시 전자책은 책보다 비싼, 그리고 찾아보기 어려운 가격대의 제품이었다. 

마치 수백년 전 책이 아주 값진 물건이라서 아무도 살 수 없었던 것처럼. 처음에 산 킨들은 30만원이 넘었던 것 같다. 큰 것도 사고 작은 것도 사고 했는데, 이상하게 결국은 종이책으로 돌아왔다. 

킨들 이외에도 많은 전자책이 있고, 지금은 골동품이된 누크1까지 가지고 있지만, 이 전자책은 다른 IT제품과 달리 버리지 못하는 책, 읽지는 않지만 책장에 꼽아놓고 마음의 위안을 찾는 그런 역할을 하는 것 같다. 


킨들 가격은 계속 하락하더니, 이제는 10만원 미만에도 판매되고 있다. 예전 아이리버가 전자책을 출시했을 때 가격이 30만원을 넘었었는데, 정말 빠르게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리디북스나 교보문고, 예스24 크레마 등 국내 업체들이 내놓는 제품들도 10만원 이하에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읽을만한 전자책이 없기 때문에 쓰임새는 제한적이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킨들 오아시스를 보고 가격이 잘못나온줄 알았다. 계속 가격인하를 해왔던 아마존에서 당연히 새로운 킨들 은 더 가볍고 저렴한 제품일줄알았는데, 자그만치 289달러다. 8년 전으로 돌아간 가격 같다. 


장점은 얇고 가볍다. 배터리 시간이 오래간다. 깍쟁이 아마존이 케이스까지 껴줬다. 등...


킨들은 4가지가 있다. 그냥 Kindle, 가장 많이 판매되는 백라이트가 되는 Kindle Paperwhite, 고해상도 킨들  Kindle Voyage, 그리고 이번에 나온 Kindle Oasis

가격도 79.99달러, 119.99달러, 199.99달러 그리고 킨들 오아시스가 289달러다. 

난 처음에 가격이 너무 높아서 스마트폰인줄 알았다. 하지만, 살펴보니 킨들 제품군의 하이엔드 제품을 만들고 싶어서 오히려 기능은 줄이고 가벼운 무게와 배터리에 집중한 것 같다. 

이미 킨들로 책을 읽는 사람들은 많고,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기능을 확장하기보다는 아예 필요한 기능에 집중한 것 같다. 

많이 팔리지는 않겠지만 좀 더 책을 읽기 편한 환경을 원하는 사람은 살수도 있을 것 같다. 킨들의 럭셔리 모델을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배터리 기간은 사용량에 따라서 수일에서 2개월, 특이하게 케이스에 배터리가 들어 있다.

아쉬운 점은 상위모델을 만들고 싶어한 것은 알겠는데, 전혀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단지 그 이유로 예상보다 실패할 것 같다. 

책장에 책을 꼽을 때 내용도 중요하지만 겉표지도 중요하다. 물론 책 겉표지를 보고 판단하지 말라는 속담이 있지만, 그런 사람들은 그냥 킨들이나 화이트 페이퍼를 살 것이고, 이 정도 킨들 오아시스를 사려고 하는 사람들은 뭔가 더 다른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아마존의 킨들 오아시스 소개 


새로운 디자인 - Kindle 역사상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

새로운 Kindle Oasis 당신이 지금까지 경험 한 적이없는 Kindle입니다. 놀랍게도 얇은 디스플레이, 인체 공학적 그립, 무게 131g, 가장 얇은 부분 3.4mm 지금까지 Kindle보다 평균 30 % 얇고 20 % 이상 가볍습니다. 이를 위해 Kindle Oasis는 고 강성 도금 된 초경량 수지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이는 놀라운 가벼운에도 불구하고 금속의 강도와 강성을 겸비 어디서나 안심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독서를 계속하고 싶어지는 디자인

Kindle Oasis 편안하게 독서를 계속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새로운 발상의 디자인으로 중심 위치를 손잡이쪽으로 이동시키는 것으로, 단말은 손에서 마치 책의 표지처럼 원만 안정됩니다. 페이지 넘김은 화면을 터치해도 그립의 버튼을 사용해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Kindle Oasis는 좌우 양손도 편안하게 독서 할 수 있습니다. 내장 된 가속도 센서가 좌우 어느 쪽의 손에서 가지고 있는지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페이지의 상하를 반전시켜, 페이지 넘김 버튼의 방향도 자동 조정합니다. 


듀얼 배터리로 몇 개월의 수명

Kindle Oasis는 새로운 듀얼 배터리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제공된 배터리 내장 가죽 커버를 Kindle Oasis에 장착하면 커버에서 Kindle Oasis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됩니다. 커버 내장 배터리는 신개발의 배터리 셀로 소형 경량에도 불구하고 높은 출력과 전력 소비를 최적화하고 몇 개월의 배터리 수명을 실현했습니다. 충전 케이블에 연결하고 커버를 단말기에 장착하면, 단말과 커버의 양쪽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합니다. 또한 Kindle Oasis가 최대 절전 모드는 새로운 최대 절전 모드는 전력 소비를 최소화합니다. 

제공된 배터리 내장 가죽 커버는 고품질의 가죽 제품으로, 블랙, 메를로, 호두 3 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착하면 단말기와 일체화하고 책 표지처럼 개폐 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닫으면 Kindle Oasis가 자동으로 잠을 열면 깨어납니다. 커버의 장착에 사용하는 12 개의 자석이 단말기와 커버를 고정 분리도 간단합니다.


차세대 Paperwhite 디스플레이

Kindle Oasis는 최신 세대의 300 ppi의 고해상도 Paperwhite 디스플레이를 채용. 아주 선명한 문자로 독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시 설계된 내장 프론트 라이트는 지금까지 Kindle보다 60 % 많은 LED를 사용하며 원통형의 회절 패턴을 채용하여 밝기의 균일 성 및 스크린의 밝기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조명 아래 가독성되었습니다. Kindle Oasis에서 처음 사용되는 새로운 Paperwhite 디스플레이는 혁신적인 두께 200 미크론의 디스플레이 기반을 채용하여 화학 강화 된 커버 유리와 함께 가방에 넣어 어디서나 강도를 겸비하고 있습니다.


관련링크 : http://www.amazon.com/dp/B00REQKWGA/ref=fs_ods_fs_eink_wy










씨넷 킨들 오아시스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