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IT] 라이카

IT 2016. 4. 18. 00:00



BP's : 라이카 Q와 SL을 보러 라이카 매장에 들렸다. 소니 RX-1 mk2와 라이카Q 중에 고르려고 하는데 아직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모르겠다. 

바꾸려는 이유는 셔터 충격이 없는 더 작은 카메라를 쓰고 싶어서다.  잠깐 써본 라이카Q가 궁금하기도 하고, 가격은 여전히 그대로다. 

그런데 들어보고 갑자기 생각이 바뀌었다. 생각보다 너무 무거웠기 때문이다. 

카메라는 작을수록 활용성이 높아지는데, 풀프레임이라고 해도 생각보다 너무 컸다. RX1 mk2가 확실히 작고 가벼워 보였다.

라이카라는 브랜드에 이만큼 투자를 할만한가. 아직 잘 모르겠다.


SL는 크기를 보고 바로 생각을 접었다. 저 정도 크기는 아무리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온다고 해도 저 정도 크기는 들고 다닐 자신이 없다. 

AF는 마음에 들었는데, 그 무게와 부피가 역시나 주저하게 만든다. 


이번에도 만져보기만 하고 돌아왔다.



라이카 Q, 분명히 이것보다 더 작았던 것 같은데, 실제로 들어보니 너무 컸다. 풀프레임에 라이카가 이정도 가격, 이 정도 크기면 감지덕지라고 생각하겠지만. 지금은 더 작고 가벼운 카메라가 필요하다. 



오히려 디럭스같은 모델이 맞는게 아닐까 



이것도 비싸다.  



액세서리까지 다하면... 



SL은 -_-; 너무 컸다. 



재고는 있다고 하는데... 한번 더 생각하기로  



X도 의외로 잘나간다고 



액세서리들이 웬판한 카메라값이다.  



언젠가는 가야할 것 같기는 하지만 그게 지금인지는 잘 모르겠다.  



Q 카메라 가방도 들어왔다. 



가격표보고 -_-;     한번 더 생각하기로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행인1 2016.04.18 2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rx-1 mk2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 없어서 아쉽더군요. 4200만화소이기에 셔속을 일정 부분 확보해주지 않으면 핸드 블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왜곡도 좀 있고, AF속도 빠른것 같지 않고.. 대신 Q보다는 작기 때문에 외투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건 참 좋은거 같아요. :)

    • bruprin 2016.04.20 0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현재 A7r에 35mm를 붙이고 있는데, 사진은 마음에 듭니다. 크기와 무게도 사실 rm1과 큰 차이 없는데, 셔터 소리가 커서 조용한데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어서 rx1이나 Q로 가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커서 고민이 됩니다.
      AF쪽은 Q가 좋은데 너무 커서 고민이 되네요. 생각같아서는 두 개를 동시에 써보고 하나를 방출하는 방법도 생각해 봤는데, 두 제픔 모두 가격이 있어서...현재는 좀 진정되어서 가지고 있는 거 열심히 쓰자는 생각입니다.

  2. 솔져 2016.04.20 11: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이 오른다고 하니 빠른 시일내에 결정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일본내에서 약 2만엔 정도 오른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