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프린터를 내장한 즉석 디지털 카메라 '폴라로이드 스냅'

by bruprin 2016. 9. 3.


BP's : 어릴적 남산에 가면 사진사 아저씨들이 큰 카메라를 들고 서 있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찍어주는 분도 계셨고, 주소를 알려주고 인화된 사진을 받기도 했다.(그 사진들을 어떻게 구분했을까? 지금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일이지만 아무튼 그랬다)

디지털카메라가 등장하면서 그런 분들이 사라졌지만, 부산 용두동 공원이나 지방 관광지를 가면 아직도 그런 분들이 계신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즉석 카메라가 아니라 포토프린터로 바로 사진을 인화해준다는 점이다. 

인터넷 인화사이트를 통해서 인화도 가능하지만 즉시 사진을 뽑아서 볼 수 있다는 것은 LCD로 보는 것과 좀 다른 의미가 있다. 

그래서 여전히 후지 인스탁스와 같은 카메라가 팔리고, 휴대용 포토 프린터도 있다. 


즉석카메라 몰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폴라로이드는 그래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하고 있다. 

이 폴라로이드 스냅은 아예 프린터가 내장돼 있어 사진을 찍으면 바로 인화가 된다. 사진을 찍으면 1분 내에 2X3인치 사진을 뽑을 수 있다. 

물론 마이크로 SD카드에 디지털 이미지를 저장할 수도 있다. 


카메라 성능은 평범하지만,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관련링크 : http://polaroid.com/


https://www.amazon.com/Polaroid-Instant-Digital-Printing-Technology/dp/B015JIAD7C/ref=sr_1_2?tag=polaroid0d-20&s=photo&ie=UTF8&qid=1450464455&sr=1-2&keywords=Polaroid+Snap




댓글